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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안랩, 상반기 온라인 게임 해킹 툴 동향 발표

2013.08.13 편집부  |  CIO KR
안랩(www.ahnlab.com)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의 해킹 툴이 올 상반기에만 795개가 발견됐다. 안랩은 해킹 기법이 더욱 지능화해 게임 프로세스가 아닌 운영체제(OS) 등 다른 영역을 해킹하는 우회 공격 기법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해킹 툴 종류 별 비중은 메모리 조작(65%), 그래픽 핵(24%), 오토플레이(7.4%) 순으로 집계됐다.

메모리 조작은 게임 프로세스의 메모리를 조작해 게임 캐릭터나 아이템의 체력, 돈, 능력치 등을 수정하여 게임의 균형에 영향을 미치며, 메모리 조작은 다른 해킹 툴에 비해 제작 기간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픽 핵은 대부분 FPS(First-person shooter; 총기류를 이용해 전투를 벌이는 슈팅 게임) 내에서 동작하며 Direct-X의 그래픽 인터페이스 정보를 조작한다는 것. 또한 오토플레이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키보드나 마우스의 움직임을 대신해 자동으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라고 안랩은 설명했다.

안랩 박근영 선임연구원은 “최근에는 게임 프로세스 자체가 아닌 PC 환경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영역을 해킹하는 툴이 다수 제작된다”며, “단순 호기심으로 실행했다가는 포맷을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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