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구글 지도 광고, '지역 기업에게 큰 기회'

2013.08.12 Tony Bradley  |  PCWorld
구글 지도와 구글 광고가 결합해 지역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다.

구글이 웹을 검색한다는 동사가 됐지만 그 자체가 비즈니스는 아니다. 구글 검색, 지메일, 구글 문서 도구, 구글+ 기타 서비스에서 구글은 주요 광고 플랫폼이다. 이제 구글은 지역 내 기업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구글 지도로 광고를 통합하고 있다.



사용자가 구글지도를 검색 할 때, 유료 콘텐츠는 보라색 상자에 표시되며, 지도의 아이콘은 빨간색 대신 보라색이 될 것이다. 사용자는 추가 세부 사항, 방향, 리뷰, 광고 사업에 대한 다른 정보를 얻으려면 이를 누르거나 아니면, 이를 건너 뛸 수 있다.

이는 구글 지도 사용자에게 훌륭한 서비스며 지역 사업체를 위한 유요한 툴이다. 새로운 구글 지도 광고로 해당 지역 고객을 겨냥한 사업은 적시에 고객들에게 도달하도록 해준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 광고보다 구글 지도 광고는 사용자들에게 특정 사업에 대해 지역 내에서 검색한 결과를 보여줄 것이다.

구글 지도 광고는 다른 구글 광고 서비스와 같은 구글 애드워즈 입찰을 통해 구입하고 있다. 검색 조건이 더 인기를 끌수록 광고 비용이 더 많이 들며 기업들은 높은 검색 순위를 사기 위해 서로 경쟁해서 이길 수 있다.

신중하게 진행
많은 중소기업의 과제는 온라인 광고를 마스터하는 시간이나 자원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드라이 클리닝, 아이스크림 가게, 또는 코너에 있는 빵집 등은 각각의 사업을 운영에 주력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효율적으로 시장을 개척하는 방법을 실제로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인터넷이나 모바일 기기에 대해 신경쓰지 않고 있다.

계정을 만들어 구글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참여 규칙을 숙지해야 한다. 당신이 입찰할 때 검색어에 대한 주의하지 않거나 합리적인 예산을 잡아 놓지 않으면, 효과가 미미한 곳에 많은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는 격이 될 수 있다

다행히, 구글은 중소기업을 도와줄 다양한 툴을 제공하오 있다. 구글의 키워드 툴은 당신이 생각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키워드의 가치를 올려주며 당신을 위해 관련 대안을 제공해 줄 것이다. 구글은 당신이 광고 노력의 성공 여부를 추적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해 준다.

iOS 사용자를 잊지 말라
애플이 자사의 독자적인 지도 앱에서 구글 지도를 교체했을 때, 구글은 수많은 구글 지도 사용자군을 잃게 됐다. 이러한 움직임은 부분적으로는 애플이 구글에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고자 하지 않는 기능이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애플이 자체적으로 지도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구글과의 제휴를 끊으려는 전략 변화였다.

기업들이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그것은 문제다. 안드로이드의 세력이 커지고 애플 세력이 약해진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iOS 모바일 기기는 여전히 잠재 고객들의 거대한 시장을 나타내고 있다.

당신의 회사가 iOS 사용자들에게 접근하고 싶다면, 당신은 그들이 안드로이드폰으로 전향하거나 구글 지도 광고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길 바랄 수 있다. 또는 구글 마케팅을 실행하면서 애플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포함해야 한다. iOS를 가졌거나 그렇지 않거나 지역 사업체들은 인근에 있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특정 타깃 광고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ciokr@idgl.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