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겜퍼, 비대면 스마트 자산거래 서비스 ‘비트로’ 출시

2021.01.21 편집부  |  CIO KR
겜퍼가 비트코인 에스크로(escrow) 기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자산 P2P 거래 앱 ‘비트로(Bit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비트로는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자산을 다른 디지털자산으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자산거래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상대와 시세를 선택해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트로는 비트코인 거래 시에 사용자가 직접 상대방에게 비트코인을 전송해주지 않아도 돼 거래사고로부터 사용자의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비트로의 핵심기능인 비트코인 에스크로를 통해 사용자의 비트코인을 거래금액만큼 시스템에 보관했다가 거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송해주기 때문이다. 또 ‘분쟁’이라는 기능을 통해 거래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비트로 관리자와 함께 해결할 수 있다.

겜퍼의 이준섭 대표는 “지난해 특금법이 통과돼 블록체인 산업이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비트로는 법적 테두리 안에서 B2B 결제 청산, ICO 모델을 본떠 만든 포인트 시스템, 부동산, 펀드거래 등 블록체인과 크립토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여러 분야로 확장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현재 비트로는 비트코인과 원화 기준 거래를 지원하며 앞으로 다양한 자산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비트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