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제조

"ERP,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 IDC

2013.07.26 Anuradha Shukla  |  MIS Asia
ERP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모든 제조사들이 이것의 중요성을 인지해야 한다는 IDC의보고서가 나왔다.

고객 지향 전략은 성공적인 제조기업이 되는 데 중요하며 ERP 솔루션은 이제 막 고객 중심 문화를 만들기 시작한 제조기업부터 기존 고객 지향 문화를 가진 기업까지 모든 종료의 제조기업들을 도울 수 있다.

IDC 제조 인사이트 보고서는 전세계 13개 국가에 있는 여러 분야의 460개 이상의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다.

고용인 수 100~1,000명인 기업 가운데 90% 이상은 자신들의 ERP가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제한적이거나 전혀 기여하지 못한다고 답했다.

반면, 5,000인 이상인 대형 제조기업의 75%는 ERP 플랫폼이 효과적으로 백오피스와 프론트오피스 운영을 연결하고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요하다고 말했다.

미성숙한 고객 경험 이해
IDC 조사는 많은 제조기업들이 고객 지향적인 전략을 조직 내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고 자신들의 고객 경험에 대한 이해 미숙 문제를 극복해야 할 지에 대한 지식을 갖추지 못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제조 업체들이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고객들과의 관계에 특히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게 되면서 선진 시장에서 더욱 관련이 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기업의 9%만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한 고객 중심의 문화와 프로세스 워크플로우를 만드는 게 얼마나 중요한 지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원하는 만큼 고객과 관계를 맺지 못한 모든 제조기업은 자신들의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검토해야 한다고 IDC는 조언했다.

ERP 업체인 에피코(Epicor)의 부사장 겸 CMO인 존 히라오카는 "이 조사의 중요성은 ERP가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는다는 점을 확인시켜줬다는 데 있다"라고 말했다. "현대 ERP 시스템의 민첩성, 유연성, 사용의 용이성이 향상되면서 요구사항이 바뀌거나 회사가 성장함에 따르는 막대한 재투자 없이도 변신할 수 있게 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