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 KB국민카드 ‘KB페이’ 시스템 구축 완료

2020.12.22 편집부  |  CIO KR
베스핀글로벌이 KB국민카드의 ‘KB페이’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결제시장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과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진행했다.



회사에 따르면 베스핀글로벌은 KB페이가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간편결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결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기존 고객의 서비스 전환과 신규 이용자 확대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했으며,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프로젝트 완료 후 기존 앱카드 고객의 서비스 전환과 신규고객 확보가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카드 외 결제수단이 다양화되고, 결제 범용성과 편의성이 확보됐다. 또한 송금, 환전, ATM 기능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CU, GS25멤버십 적립 등 KB페이의 효용성이 대폭 증대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KB국민카드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해, 향후 고객 증가 등에 따른 시스템 확장에도 유연하게 대응하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유호정 공공금융사업부문장은 “프로젝트 완료 후 지난 10월 중순부터 고객서비스가 시작됐으며, 운영시스템 임계 성능이 8배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