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SNS / 검색|인터넷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인문학|교양

회사를 '업' 시켜주는 온라인 비디오 활용법 8가지

2013.07.11 Jennifer Lonoff Schiff  |  ARN

비디오 영상이 흔한 시대다. 많은 기업들이 비디오를 홍보 수단으로 사용하고 심지어 직원을 채용하거나 신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도 이를 활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비디오가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 CIO닷컴은 수십 명의 기업 관리자, 오너, 및 비디오 전문가에게 설문 조사를 통해 도출해낸, 비디오를 기업 경영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8가지 팁을 정리해 보았다.

1. 신규 고객 유치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고객을 연결시키는 사이트인 ‘99디자인(99design)’의 로렌 그라드는 “기업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혁신적이거나 잠재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설명 목적을 지닌 비디오를 기업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99디자인 사이트에서 여러 그래픽 디자이너가 경쟁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모델을 강조하기 위해 이 사이트에서는 ‘60초 만에 99디자인을 이해하는 방법’에 대한 비디오를 자사의 홈페이지에 업로드했다.

비디오를 통해 디자이너들은 잠재고객들에게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이익에 대해 설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가계대출 회사인 개런티드 레이트(Guaranteed Rate)는 고객들을 위해 자사의 사업을 설명하는 비디오를 업로드했다.

2. 신제품 발매를 발표하라

액슬러(Axceler)의 CMO 클라우딘 비앙키는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을 퍼트릴 때 비디오 매체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액슬러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거버넌스, 운영,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활발하고 자신감으로 가득찬 뷰포인트 엔터프라이즈(ViewPoint Enterprise)라는 신제품 출시 비디오는 기존의 제품발매 영상에서 볼 수 있는 무미건조한 어투를 가급적 자제하고 시청자들의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제품 발매 이후 잠재고객과 애널리스트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이 비디오 역시 유튜브에서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3. 신입 직원을 채용하라

레턴트 뷰 애널리틱스(Latent View Analytics)의 마케팅 매니저인 멜리사 테미도르는 “어느 회사나 가장 우수한 신입직원 채용을 중요시 한다. 채용비디오를 통해 회사의 현직 직원들과 기업 문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전했다. 더욱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이 회사는 구직자들의 관심을 끄는 비디오를 제작했고 이를 통해 지원자 수가 10배나 늘었다.

4. 고객을 교육하라

기업전문 전략 사업 계획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스트렛패드(StratPad)라는 회사의 최고경영자인 알렉스 글래시는 “비디오는 단순히 사진이나 글로 된 설명보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법을 보여주는 것에서 더 유용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조사에서, 고객들은 재무현황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한다”고 그는 말했다. 스트렛패드는 재무현황에 대한 여러 개의 짧은 비디오 클립을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현금흐름, 재무제표, 매출현황에 대한 설명을 자사 웹사이트와 유튜브 등에 제공했다.

“사업기획을 단순하게 하기 위해 이 비디오는 신규고객 유치와 기업 메시지 전달에 도움을 준다”고 그는 말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다목적 의류 제작업체인 힙노타이즈(HipKnoTies)의 창립자인 사라 요노버에게도 교육 목적으로 고객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 앞에 서서 실제로 힙노타이즈가 스타일의 일대 혁신을 불러올 수 있다는 점에 대해 강조하면 이들은 언제나 놀라워한다. 하지만 항상 내가 어느 곳에나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이 비디오를 제작했다. 이는 회사의 성공으로 이어졌다”라고 그는 말했다.

“말 보다 사진 한 장이 낫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것 보다는 비디오가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고 그는 말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