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운영체제

윈도우 폰만이 갖고 있는 8가지 기능

2013.07.02 Liane Cassavoy  |  TechHive
윈도우 폰은 아이폰만큼 세련되지 못했으며 안드로이드만큼 개방적이지 않지만 그렇다고 세련된 기능이 없다는 것은 아니다.

무언가를 열심히 시도하고 향상시키든지 간에 윈도우 폰은 인정받지 못할 것같다. iOS가 자연스럽게 세련된 가수 제이 지(Jay-Z )라면, 윈도우 폰은 지나치게 열심인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와 같다.

그러나 어느 정도 그들의 노력에 대해 인정해야 할 듯하다. 윈도우 폰은 해마다 엄청난 속도로 향상되고 있으며, 버전 8이 최고가 아니다.

윈도우 폰 8은 제대로 뛰어보지도 못한 채 낙오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을 아주 많이 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몇 가지 획기적인 기능을 갖고 있다.

이런 기능들은 카니예 수준의 타이틀이 아니라 꽤 유용하다. 윈도우 폰은 아마 모델인 킴 카다시안과 결혼이 필요할 지 모른다.

다음에 나오는 모든 기능이 기업 업무에 맞춰져 있다(모든 기능이 다 기업업무에만 사용되는 것은 아니다). 일부 제조업체과 통신업체는 윈도우 8 핸드셋의 이런 기능들을 할 수 없게 하거나 제거할지 모른다.

음악 이름이 뭐에요?
아이폰 소지자들은 모든 앱들을 자랑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것뿐일지 모른다. 그러나 때때로 덜한 것이 더한 것이다.

특히 어떤 앱도 없이 음악을 인식하는 것과 같은 기능처럼 자신이 똑같은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 때 그렇다.

이런 기능은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는 음악 찾기 앱인 샤잠(Shazam)과 같은 서드파티 앱이 필요하다.

그러나 윈도우 폰은 음악을 인식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듣을 때 간단하게 검색을 누르기만 하면 되며, 음악 아이콘을 선택하면 자신의 폰에서 알아서 확인한다.

그 음악이 좋다면 윈도우 폰을 옆에 두길 잘했다고 행복해 하며 스토어에서 그 트랙을 구매하고 다운로드 받을 것이다. 애플 팬이 하나도 부럽지 않을 만한 수준이다.

사전 양해 구하기
록스타와 랩퍼는 늦게 도착할 수 있지만 일반인이 그런다면 단지 화를 돋울 뿐이다. 다행히 윈도우 폰은 자신이 약속 시간을 제때 못맞춰 사람들에게 저지른 사회적 무례를 만회할 수 있게 도와줄 지 모른다.

캘린더에 참석자 명단을 만들어 놓는다면 자신은 그 약속을 선택한 뒤 서두르는 사람처럼 보이는 아이콘은 누르고 메시지 초안, 자신이 보내야 하는 또는 좋아하는 문구을 작성하면 된다.
잘만 하면 친애하는 아가씨나 직장 상사에게 저지른 잘못을 상쇄할 수도 있다.

새로운 언어를 말하라
좋다. 이 세련된 마술은 앱은 요구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제작한 무료다. 윈도우 폰에 빙 번역기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외국에서 다시는 길을 잃을 것같지 않다.

설치하고 난 후, 자신의 폰 카메라로 찍은 장소나 메뉴, 또는 40개 언어 가운데 하나로 된 인쇄물을 보여주면 즉시적으로 통역한다.

또한 그 앱에 사진을 찍을 수 없는 상황이어서 자신이 직접 텍스트를 기입할 수도 있다.

특히 빙 번역기는 번역을 하기 위해 인터넷 연결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값비싼 국제로밍을 피할 수 있다.

배터리 사용 절감
긴 배터리 수명은 어떤 모바일 기기를 막론하고 황제로 군림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정신없이 일할 때나 충전기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윈도우 폰은 모든 한 방울의 주스까지 보존하기 쉽게 만들었다.

메뉴에서 조정할 수 있는 자체 배터리 보호 기능에 많이들 고마워할 것이다. 배터리를 보호할 때, 이 폰은 배경 또는 자동 이메일 싱크와 같은 앱을 실행하지 않는다. 그러나 전화나 문자 메시지는 중단되지 않을뿐 아니라 자신이 싱크해야 할 앱과 이메일은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 또한 이같은 단계를 거쳐 배터리를 아껴쓸 수 있지만 이는 모두 수동으로 작동시켜야 한다. iOS는 원클릭으로 배터리 보호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자신의 위치를 선택적으로 공유하라
약속 시간에 늦었을 때, 친구들에게 거의 다 왔다고 할 때 그들에게 폰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다. 윈도우 폰에 탑재되어 있는 위치 공유 기능을 사용한다면 또한 메시지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상세하게 설명할 수도 있다.

문자를 보낼 때 종이 집게 모양의 아이콘을 건들이고 직접 자신의 위치를 첨부하기 위한 옵션을 선택하라.

수신인은 찍은 위치를 좀더 상세한 내용이 담긴 맵을 열어볼 수 있는 섬네일 맵에서 받는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또는 iOS 디바이스와 같이 다른 종류의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연결할 수 있는 링크를 받을 것이다.

그 친구들은 자신의 브라우저에서 이 메시지를 열면 현재 곧 당도할 것이라는 상대방의 말을 믿을 것이다.

교수처럼 계산하라
모든 스마트폰은 계산을 쉽게 하거나 자신의 체크북 결산을 할 수 있는 계산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계산기를 열고 왼쪽에 자신의 핸드셋을 위치시키고 물리 방정식을 풀 때 필요한 공학용 계산기로 쓰이는 오래된 계산기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여유 시간이 있을 때, 평면삼각법을 연습하기를 원하는 이에게도 유용하다.

16진법 계산을 하고자 할 때 오른쪽에 있는 계산기는 16진법 계산기가 된다. 실제로 16진접 계산기가 어떤 것인지 안다면 윈도우 폰에 대한 행복을 더욱 가미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룹 내 친구 모으기
많은 친구들과 업무 연락처들은 실제 만나서 함께 무언가를 할 사람들을 찾기 어렵게 만든다.

윈도우 폰은 사람들을 부분 집합 그룹들을 만들 수 있게 한다. 좀더 친한 친구들을 자신이 만든 한 그룹에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그룹 속에 그들이 보낸 소셜과 이메일을 보게 될 것이다.

하나의 작은 전용방을 만들기를 좋아한다면 이 방은 하나의 그룹과 유사하다. 자신이 캘린더와 그룹 챗, 사진, 동영상, 기록들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윈도우폰닷컴(WindowsPhone.com)에는 그룹과 방을 어떻게 만들고 사용하는 지에 대한 좀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손가락에 새로운 기회를
솔직히 말하자. 터치스크린에 타이핑하는 것은 결코 이상적이지 않다. 그러나 윈도우 폰은 몇몇 기술로 자체 타이핑 속도를 높였다.

가장 큰 문제 가운데 하나는 모바일 키보드는 제일 큰 폰 화면이라 하더라도 너무 작다. 편지를 쓸 때 키보드 간격은 사용자에게 너무 불편함을 제공한다.

그러나 윈도우 폰에서는 과거다. 몇가지 지름길을 제공해 다양한 숫자와 기호들을 접속하게 하고 자신의 메시지를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꽤 빠르게 구두점을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키보드에서 간단하게 "."을 찍을 수 있다. 모든 대문자 형태를 원하는가? 시프트(Shift) 키를 누르고 치면 된다. 숫자를 삽입하기를 원하는가? &123 키를 친 뒤, 그것을 보유하게 되면 자신이 넣고 싶은 부호나 숫자를 보게 될 것이다.

손가락으로 자신이 원하는 곳에 그 숫자 또는 부호를 긁어다 넣고 엔터를 누를 것이다. 그러면 다시 편지 키보드로 돌아간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