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가비아, ‘파이썬’ 호스팅 정식 출시

2020.12.09 편집부  |  CIO KR
가비아가 파이썬(Python) 호스팅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비아는 지난 1개월간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 해당 기간 얻은 고객 데이터와 피드백을 토대로 정식 서비스에 트래픽 무제한 상품을 추가했다. 이제 고객은 트래픽 용량 걱정 없이 컨테이너 기반의 파이썬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베타 기간 불가능했던 유료 옵션 추가, 타입 변경, DB 종류 변경, 도메인 추가 및 변경 등의 모든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가비아의 파이썬 호스팅은 자체 클라우드에 도커 플랫폼을 활용해 컨테이너 환경에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웹호스팅과 달리 계정마다 독립된 환경을 보장한다.

스탠더드 이상 상품부터 오픈 소스 기반의 비관계형 DB관리 시스템 Redis를 이용할 수 있고, 지원 DB의 경우 MySQL뿐만 아니라 베이직 이상 상품부터 포스트그레SQL을 지원해 개발 목적에 따라 적합한 DB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파이썬 기반 웹프레임워크인 장고(Django)와 플라스크(Flask)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비아의 파이썬 호스팅을 통해 손쉽게 웹페이지를 개발할 수 있다.

가비아 이태석 플랫폼팀장은 “베타 기간 트래픽 옵션 추가에 관한 고객 문의가 잦아, 정식 서비스에 트래픽 무제한 상품을 추가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에 반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I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