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스토리지

유클릭, ‘배스트 데이터’와 총판 파트너십 체결…“AI 전용 스토리지 시장 공략”

2020.11.25 편집부  |  CIO KR
유클릭이 스토리지 스타트업 배스트 데이터(VAST Data)와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클릭은 엔비디아 GPU 서버, 멜라녹스 스위치, 올플래시 스토리지 등 엔드투엔드 AI 인프라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기업, 연구소, 대학에 토털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이번 배스트 데이터와의 계약 체결로 유클릭은 스토리지 솔루션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 것이다.

배스트 데이터는 2016년 설립한 AI, HPC, 첨단 분석 전용 스토리지 전문 기업이다. 제품 출시 2년 만에 북미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아시아태평양, 중동 지역으로 비즈니스 무대를 넓혔다.

배스트 데이터의 글로벌 채널 세일즈 부문 총괄 임원인 필 마네즈는 “AI, 딥러닝 부문에서 쌓아온 유클릭의 전문성과 지식은 배스트 데이터의 유니버셜 스토리지 아키텍처의 가치를 한국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양사는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한국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스트 데이터가 스토리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유는 AI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주면서 경제성과 확장성의 이점을 제공하는 차별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런 이유로 엔비디아와도 매우 긴밀한 기술 협력을 하고 있으며, 엔비디아 레퍼런스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AI 전용 스토리지를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유클릭은 이번 배스트 데이터와 총판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AI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을 하면서 많은 조직의 고민으로 떠오른 데이터 처리 병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는 “유클릭은 엔비디아 엘리트 파트너 체결 후 몇 년 간 한국 AI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다”라며, “AI 연구, 개발,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엔드투엔드로 구축한 경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유클릭은 배스트 데이터의 솔루션을 추가해 더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AI 데이터센터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