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퀀텀코리아, 빅 데이터 시장 공략 강화

2013.05.20 편집부  |  CIO KR
퀀텀이 빅데이터의 안전한 백업 및 관리를 위해 ‘스토어넥스트(StorNext)’에서부터 ‘라투스(Lattus)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국내 고객 수요 발굴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퀀텀은 파일시스템 및 아카이브 제품을 총괄하는 재네 리 수석 부사장이 방한해, 퀀텀의 주력 분야였던 방송 미디어와 공공, 교육, 생명 공학, 우주과학 등의 첨단 사업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함은 물론, 금융과 통신, 제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네 리 수석 부사장은 “가상화와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의 세 가지 요소가 하나로 연계되는 ‘컨버전스’ 추세를 주목하고, 현재 기업들이 가장 중요한 당면 과제로 백업과 복구 부분을 꼽고 있다”며, “스토어넥스트는 500TB 이상 데이터부터 무제한 확장이 가능하며, 기존의 백업 시스템보다 50~60% 용량을 줄일 수 있고, 저전력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이용해 전력요금을 절감하고, TCO를 낮춘다”고 설명했다.

또한 퀀텀은 광역 스토리지 제품군인 라투스(Lattus)를 통해 최근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투스는 분산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술과 퀀텀의 파일 시스템 기술을 통합해 기존 디스크 아키텍처의 한계와 비효율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아카이빙 방법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퀀텀은 NAS 액세스 기능을 갖춘 광역 스토리지 솔루션 ‘라투스-X’를 시작으로 올해 두 가지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하나는 자사의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StorNext Storage Manager)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정책 계층 디스크 아카이브 스토리지 시스템 ‘라투스-M’이고, 다른 하나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스크 아카이브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