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델, 데이터센터 배치형 워크스테이션 출시

2013.05.20 Brian Cheon  |  CIO KR
델이 데이터센터 배치하고 사용자가 씬 클라이언트를 통해 높은 수준의 멀티미디어 및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을 원격지에서 구동하는 개념의 워크스테이션을 출시한다.

델은 지난 16일 프리씨젼 R7610 워크스테이션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2U 랙 서버처럼 디자인됐지만 인텔 최신 제온 프로세서를 활용하고 4개의 그래픽카드를 지원하는 전형적인 워크스테이션이다. 이 워크스테이션은 데이터센터 내에서 가상 머신을 구동해 클라이언트나 PC, 모바일 기기에서 연산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기동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금까지의 워크스테이션은 대개 데이터센터가 아닌 작업자의 책상 위에서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CAD/CAM 애플리케이션을 동작시키는 디자인이었다. 그러나 델은 R7610이 모바일 기기나 PC, 델의 와이즈 P25와 같은 기기에서도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델 프리시젼 워크스테이션 제품 마케팅 디렉터 패트릭 칸나는 책상 위에 워크스테이션을 올려놓기에 적합하지 않는 상황들이 몇몇 있다고 말했다.

일례로 일본의 한 델 고객사중 한 곳은 데이터센터에 수백 개의 랙 워크스테이션을 배치했는데, 애플리케이션을 중앙화하기 원했으며 가상 데스크톱을 이용해 공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델의 R7610은 엔비디아의 그리드 비주얼 컴퓨팅 얼라이언스(VCA)와 유사하다. VCA는 서버 사이드 GPU 연산 성능을 이용해 개별 워크스테이션의 필요성을 낮출 수 있도록 고안됐다.

한편 델은 이미 그래픽 프로세서를 이용해 가상 데스크톱을 구현하는 파워엣지 서버를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신형 워크스테이션을 좀더 많은 그래픽 프로세서를 호스팅할 수 있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칸나는 설명했다.

그는 또 필요한 연산 능력 수준에 따라 이번 워크스테이션이 사무실이나 공장 현장 등에서도 이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텔 제온 E5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엔비디아 쿼드로 또는 AMD의 파이어프로 그래픽 프로세서를 이용할 수 있는 R7610은 5월 21일 2,179달러의 가격에 출시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