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블로그 | MS,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웹 앱 업데이트 발표 '편집기능 구현'

2013.05.14 James A. Martin  |  CIO
마이크로소프트가 조만간 안드로이드용 무료 오피스 웹 앱 도구를 공개한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통해 간단한 파일 편집 기능이 구현된다는 의미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및 iOS용 네이티브 오피드 앱은 2014년 말까지는 등장하지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먼저 명확히 하면 마이크로소프트한 이번 주 발표한 것은 많은 이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 바로 네이티브 오피스 앱이 아니었다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것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파일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피스 웹 앱 기능이었다. 윈도우 8 및 아이패드에서는 이미 구현된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는 이제 스카이드라이브 계정에 저장된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파일을 생성할 수도 있고 간단한 편집 작업도 가능하다. 가격은 무료다. 오피스 웹 앱은 또한 오피스 파일의 형식을 유지하는데, 이는 써드파티 오피스 앱에서는 때때로 구현되지 않았던 특징이다.

그렇다면 오피스 웹 앱의 편집 기능은 얼마나 '간단한' 수준일까? 필자는 아이패드를 통해 워드 앱에서 워드 파일을 열어봤다. 이 문서에는 각주와 변화 추적 편집, 코멘트 등이 포함돼 있었다. 애석하게도 워드 웹 앱은 이들 중 어떤 것도 지원하지 못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주 블로그를 통해 오피스 웹 앱을 향후 강화시켜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피스 웹 앱에서 기대할 만한 개선점은 다음과 같다.

- 더 빠른 기동 시간
- 파일 관리 간소화
- 워드 웹 앱에서 검색 및 교체(Find and Replace)
- 실시간 공동 저작 (오피스 웹 앱은 이미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같은 문서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그러나 미래에는 실시간 공동 저작까지 구현할 것이다. 브라우저를 갱신하지 않고도 누가 해당 문서에서 어떤 작업을 하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파워포인트 웹 앱에 실시간 공동저작 기능을 구현하기 시작했다고 밝히고 있다. 실시간 공동 저작 기능은 구글 문서도구, 구글 스프레드시트 및 여타 구글 앱의 특징이었다.)

iOS 기기 및 안드로이드용 네이티브 오피스 앱은 언제쯤 등장할 수 있을까? PC월드 최근 기사에 따르면 2014년 연말께로 추정된다. 그때까지는 써드파티 오피스 앱이나 '간단한' 편집 기능에 만족해야 하는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