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거실을 비디오 게임 공간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일루미 프로젝트

2013.05.02 Brian Cheon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부문이 CHI(Computer Human Interaction) 컨퍼런스에서 일루미룸(IllumiRoom)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거실에 이미지를 투사함으로써 TV 화면을 확장한 게임 공간으로 변모시켜주는 것이 골자다.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의 흐보예 벤코가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CHI 컨퍼런스에서 설명한 바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키넥트 센서와 별도의 와이드 디지털 프로젝터를 이용한다. 키넥트 센서가 먼저 거실을 스캔하고 거실의 구조와 가구, 색상 등을 파악하게 된다. 이 정보 수집이 완료되면 프로젝터를 통해 다양한 '환상'이 생성되는 형태다.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의 브렛 존스는 "거실의 3D 정보와 색상 정보를 파악한 다음, 이를 통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1인치 슈팅 게임의 경우, 게이머 캐릭터 주변의 풍경이 벽에 투사된다. 캐릭터가 총격전이 벌이는 상황에서는 총알이 TV 외부에까지 나타나 캐릭터 주변으로 지나가는 것이다.



존스는 "과거 가상의 물체를 실제 물리 환경에 나타나도록 하려는 연구가 과거에도 있었다. 우리의 이번 연구는 실제 물리 환경을 가상현실화하려는 것이 목표였다"라고 말했다.

벤코에 따르면 연구팀은 이번 프로젝트가 게임과 자연스럽게 어울린다고 판단해 게임 분야에서 시작했다. 그러나 향후 영화나 TV 등으로 확대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코와의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코는 이 밖에 현재 특정 게임 개발자와 공조를 진행하는 단계는 아니라며, 5월 21일 발표되는 차세대 X박스에서도 일루미룸과 관련된 발표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로서는 단지 연구 프로젝트일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는 7월 애너하임에 열리는 SIGRAPH 2013 전시회에서 일루미룸이 공식적으로 시연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