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글로벌 대형은행 CIO, IT비용 문제 알아야 한다" 가트너

2013.04.22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가트너는 IT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게 바로 모든 은행들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대형은행의 규모와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효과적인 IT와 운영 지원을 제공하는 CIO들의 역량을 뛰어넘어 고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트너는 IT예산 증가보다 수요 증대가 더 빨라지고 있어 IT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모든 은행들에게 문제라고 말했다. 가트너의 2013년 금융 서비스 CIO 대상 조사에 따르면, IT예산의 증가율은 평균 0.4%로 나타났다.

가트너는 더 큰 고객 기반과 강력한 구매력으로 인해 고정 인건비를 흡수하도록 하는, 대형은행의 내부 규모의 경제가 소형은행들보다 나은 이점을 대형은행들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가트너의 데이터는 이러한 규모의 경제라는 가정은 가속 수요와 복잡성에 의해 (일반적으로 연 매출 10억 달러 이상인) 대형은행에 압도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대형은행의 실적 저조는 현 경제 상황과 기업 예산에 대한 전반적인 제약 조건을 반영한다고 해서 설명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라고 가트너는 지적했다. 가트너 애널리스트는 “좀더 포괄적이고 지배적인 힘은 IT 수확 체감의 법칙으로 확인한 것 중 하나에 있다"라고 분석했다.

가트너는 증가하는 디지털화로 비용 효율적으로 IT를 공급하려는 대형은행 CIO의 능력을 초과하는 수요가 기하 급수적인 늘어났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은행 CIO의 통제 밖에 IT투자 역시 전통적인 관리 모델을 무력화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가트너는 은행 CIO들은 경영진들 앞에서 IT 수확 체감의 법칙 영향을 해결해야 한다. 가트너는 IT 효율성에 대한 초기 투자가 수요 증가로 인해 더 많은 자동화, 셀프 서비스 포털 같은 우수한 납품 및 관리에 대한 후속 투자를 필요로 했다고 말했다.

CIO들 역시 제품 지원 비용을 계산해야 한다. 가트너는 제품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기 도입 제품을 퇴출시기를 파악하기 어렵게 됐으며 IT에 대한 과잉 인력을 추가하고 처음 도입한 제품에 맞도록 설계됐던 업무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 비용을 써야 한다고 지적했다. .

CIO들은 비금융 서비스 관리 모델을 평가해야 한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은 롤 모델과 금융기관을 위한 지속적인 모범 사례를 제공하고 있다"고 가트너 애널리스트는 전했다.

CIO는 어떤 역할이 인공지능, 에이전트, 전산 프로세스 사용을 대신할 지를 평가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고 가트너는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