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에이서, '크롬북' 조달청 등록 완료

2020.09.23 편집부  |  CIO KR
에이서가 외산PC업체로는 처음으로 조달청에 크롬북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PC업체 중 조달청에 크롬북을 등록한 업체는 에이서와 삼성전자이며, 에이서는 최신 사양과 기술력의 크롬북을 앞세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크롬북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국내 교육시장에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 OS를 기반으로 하는 노트북이다.

크롬북은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크롬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높고, 운영체제 비용이 거의 들지 않아 가성비가 또한 높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개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 사용하기 때문에 하나의 기기를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인 설정환경을 그대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교육용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고 상위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단체 공지 사항을 전송할 수 있으며 수업 도중 수업 이외 유해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등 관리 또한 용이하다.

에이서 관계자는 “크롬북은 기존의 일반 노트북에 비해 가격과 사용환경 및 교육 콘텐츠의 질과 양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만큼 학교 및 교육기관 등 PC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곳에서는 크롬북 도입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에이서는 향후 국내 교육기관의 크롬북 사용지원을 위해 웨비나(Webinar) 및 연관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서비스 워런티 및 보험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지원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