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블로그 | CIO가 되고 싶다면 매출과 친해져라

2013.04.10 Martha Heller  |  CIO
미국내 많은 CIO들이 매출 창출을 입증해 보이고 있으며 지금이 바로 CIO가 매출과 좀더 가까워질 수 있는 철호의 기회라고 마샤 헬러는 전했다.

필자는 이번 달 많은 CIO들이 여러 산업군에서 이동하는 것을 목격했다. 특히 이들 CIO 이직 중에서 흥미로운 사례 중 하나는 찰스 비어드다. 그는 SAIC의 CIO에서 GM의 CIO로 옮긴 사림인데, GM에서 현업 부서 중 하나를 관장하게 됐다. 또다른 사례로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회사의 CEO가 되기 위해 징가의 CIO를 그만둔 도리온 캐롤이다. 이 CIO들이 입증해 주듯이 지금은 CIO가 매출에 좀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기다!



피트니 보우스(Pitney Bowes, Inc)는 13년간의 업무를 마치고 은퇴한 그렉 부온코트리의 후임으로 조 슈미트를 부사장이자 CIO로 임명했다. 슈미트는 피트니 보우스에 합류하기 전까지 스튜어트 헬스케어 시스템과 세르버루스 캐피털 매니지먼트(Cerberus Capital Management)에서 CIO를 역임했다. 그 이전에는 제너럴 일렉트릭에서 12년을 일하며 꾸준히 책임 영역을 넓혔다.

래리 로스는 필자에게 온라인 식료품 회사인 프레시다이렉트(FreshDirect)의 전자상거래 담당 수석부사장이자 CIO로 옮긴다고 소식을 전했다. 래리는 그 전에 에이번프로덕트주식회사(Avon Prodcuts, Inc.)의 북미 담당 IT 부사장과 월트디즈니에서 IT담당 부사장을 지냈다.

SAIC는 GM의 사이버보안 비즈니스 부서로 간 찰스 비어드를 대신할 CIO로 로버트 로건을 임명했다. 로건은 회사가 2개로 분할할 계획에 따라 레이도스(Leidos)의 CIO를 맡을 예정이다. 로건은 2004년 SAIC에 입사했으며 그전에는 IT서비스를 위한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이사로 재직했다.

IBM에서 30년 몸담았던 IT베테랑 폴 스코자는 신임 CIO로 어홀드USA(Ahold USA)에 합류했다.
스코자는 이 회사 CFO 파울라 프라이스에게 보고하게 된다. IBM에서 스코자는 기업 변신 담당 부사장,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딜리버리 담당 부사장,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인포메이션 이사 등 여러 직책을 역임했다.

데니스의 사이키는 록히드마틴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부서를 책임자는 부사장이자 CIO로 승진했다. 록히드마틴에서 F-35 국제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 조나단 램뷰가 교육 및 물류 솔루션 사업을 총괄했던 사이키의 역할을 대신할 예정이다.

3년간 징가에서 일했던 베테랑 도리언 캐롤은 새로운 CIO로 임명됐다. 캐롤은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회사 너바닉스(Nirvanix) CEO로 옮긴 데브라 크래파티를 대신할 예정이다. 캐롤은 모바일, 공유 기술 그룹, 마피아 전쟁(Mafia Wars) 등 징가에서 다양한 부서의 CTO를 역임했다.

카니발코퍼레이션(Carnival Corporation)은 글로벌 CIO이자 수석부사장으로 라몬 밀란을 영입했다. 밀란은 카니발에 합류하기 전 화이자에서 13년 동안 일했으며 최근까지 이 회사 개발시장 부문의 CIO이자 부사장을 지냈다. 밀란은 멕스코시티에 있는 펩시에서 다양한 기술과 영업직을 거치며 6년 동안 일했다.

데이비드 스몰리는 플렉스트로닉스 인터내셔널(Flextronics International)의 생약 사업부문인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에 합류했다. 스몰리는 4월 말 이 회사를 떠나는 존 커비의 뒤를 이어 CIO를 맡게 된다. 스몰리는 아스트라제네카에 합류하기 전 하니웰과 GE에서 일했으며 특히 바르셀로나에서 GE 파워 컨트롤의 CIO를 역임했다.

마켈코퍼레이션(Markel Corporation)은 23년 IT베테랑인 마이크 스키퍼스를 CIO로 승진시켰다고 발표했다. 스키퍼스는 2009년 마켈에 입사한 후 이 회사의 도매 담당 IT리더를 맡았다. 스키퍼스는 리츠몬드에 있는 IT관리 부분인 액츄어리얼(Actuarial) 담당 임원인 브래드 키스케이든에게 보고하게 된다. 스키퍼스는 국립 암연구소, 시그넷은행(Signet Bank), 서킷 시티, JP모건체이스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Martha Heller는 CIO와 IT임원 전문 헤드헌팅 업체인 헬러서치어소시에이츠(Heller Search Associates)의 사장이며 CIO 패러독스의 저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