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프트스킬 / 인문학|교양

SK C&C, 인문학 토크 콘서트 개최

2013.04.04 편집부  |  CIO KR
SK C&C(www.skcc.co.kr)가 인문학을 통한 구성원들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데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는 글로벌과 비 IT영역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인문학과 IT로 무장한 창의∙혁신 인재 양성’에 나서기 위함이다. SK C&C는 정철길 사장의 CEO 취임 직후인 2011년부터 임원, 팀장의 인문학적 지식과 교양의 함양을 통해 구성원들의 품격을 높이고 창조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인문학 사내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SK C&C에 따르면 4월부터 매월 CEO를 비롯한 경영층이 주재하는 창의와 소통의 인문학 토크 콘서트 ‘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

SK C&C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에 혁신적 성과를 내기 위해 인문학적 상상과 IT적 창조성이 결합된 창의 혁신 인재가 필요하다”며 행복콘서트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 날 오후 첫 실시된 행복콘서트의 첫 번째 진행자는 CEO 정철길 사장이다. 정 사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본사(SK u타워) 27층 비전룸에서 개최된 제1회 행복콘서트에서 ‘CEO가 들려주는 <오페라의 유령> 이야기’를 진행했다. 정 사장은 이 자리에서 팬텀과 크리스틴, 라울의 스토리와 ‘All I Ask of You’, ‘The Music of Night’ 등 뮤지컬 속의 명곡에 대해 해설하면서 비전룸을 가득 매운 구성원 150여명과 함께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했다.

한편, 행복콘서트의 주제와 대상, 전개 방식은 진행자가 구성원의 관심과 사회 화두 등을 고려해 직접 정한다. 레미제라블, 캣츠 등의 뮤지컬부터 라보엠, 피가로의 결혼과 같은 오페라, 베를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송년음악회는 물론 인문학 다큐멘터리까지 주제 제한이 없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