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모바일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웨어러블

“삼성 갤럭시워치3, 새로운 제스처 기능 포함”

2020.07.27 Henry Burrell  |  TechAdvisor
아직 미출시된 삼성 ‘갤럭시워치3’ 플러그인 앱을 분석한 결과 새로운 제스처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추정된다. 워치 착용자가 몇 가지 손동작으로 다양한 액션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등장하는 셈이다. 

예컨대 워치를 착용한 채 손바닥을 폈다가 말아 쥐면 워치에서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그 상태에서 손을 한 번 흔들면 전화를 끊는 것도 가능하다. 
 
ⓒXDA developers

새로운 제스처 기능은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인 ‘XDA 디벨로퍼’에서 보고했다. 다음달 갤럭시워치3 공식 출시에 앞서 삼성이 플러그인 앱을 공개한 걸 포착한 커뮤니티가 앱의 APK(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패키지)를 해독한 것이다. 

커뮤니티는 갤럭시워치3에 들어갈 배경화면을 비롯해 새 기능을 시사하는 영상과 이미지를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스크린샷(워치의 양쪽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작동) 방법이 새로 변경됐고 애플 워치에서 차용된 걸로 보이는 넘어짐 감지 모드도 추가됐다고 덧붙였다. 다만 넘어짐 감지 모드는 현재 워치에 탑재된 SOS 모드와 유사하다는 설명이다. 

만약 워치 착용자가 넘어진 뒤 1분 내 경고음에 응답하지 않으면, 워치가 GPS 위치 및 녹음된 소리를 비상 연락처로 보낼 수도 있다. 

삼성은 8월 5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워치3를 정식 출시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