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어메이즈VR, ‘VR 이머시브 콘서트’ 사업 본격 시동

2020.07.08 편집부  |  CIO KR
어메이즈VR이 미국의 R&B 힙합 듀오 ‘세라디’와 공동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하고, 가상현실 콘서트 ‘VR 이머시브 콘서트(VR Immersive Concert)’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VR 이머시브 콘서트’는 뮤지션의 초고화질 퍼포먼스 실사 VR 영상에 CG특수효과를 더해 초실감 VR 콘텐츠를 모션체어에 앉아 감상하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이다.

실사 VR 콘텐츠 제작 역량과 독자적인 VFX 파이프라인, 정교한 모션 트래킹 등 어메이즈VR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VR 이머시브 콘서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객들이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어메이즈VR 이승준 대표는 “음악은 VR 환경에서 가장 돋보일 수 있는 분야로 아티스트와 레이블은 VR을 통해 창작 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길어지면서 VR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어메이즈VR은 세라디와의 협업을 통해 올 가을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미국 내 주요 아티스트는 물론, K팝 뮤지션들과 협력해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 유럽 및 아시아 등 지역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어메이즈VR은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한국에 언리얼(Unreal) 기반 VFX(시각특수효과) 전담 팀을 신설하고 국내 우수 인력을 채용해 VFX 역량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언리얼은 에픽 게임즈에서 개발한 게임 엔진으로 실시간 렌더링은 물론, 다양한 개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영화, 방송, 제조업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ciokr@idg.co.kr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