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PGA, 러기드 컴퓨터 전면 도입키로 '실시간 점수·갤러리 확인'

2013.02.12 Matt Hamblen  |  Computerworld
골프 스코어 입력 시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골프장 입구에서 갤러리 확인 등의 목적으로 PGA 2013 시즌부터는 휴대형 컴퓨터가 이용된다.

2만 7,000여 골프 프로가 가입된 미 PGA는 지난 2011년 실시간 점수 입력을 위해 인터멕(Intermec)의 CN50 고내구성 휴대 컴퓨터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던 바 있다. 이후 이 단체는 총 손잡이 모양의 인터믹 CK71 모델을 임대했는데, 이 기기는 경기 입장권을 빠르게 스캔하기 위한 용도로 이용됐었다.

그리고 지난 11일 협회는 휴대형 데이터 캡처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또 인터멕을 제조사로, 인터믹 파트너 스캔 리드를 기기 공급사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이번 휴대형 컴퓨터 도입으로 2016년까지 300만 달러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GA IT 부문 디렉터 루 만즈는 자원봉사자가 골퍼를 쫒아다니며 이번에 도입하는 CN50S를 통해 점수를 입력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라이더 컵이나 PGA 챔피언십 등과 같은 중요한 경기를 운영함에 있어 점수 입력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야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골프장의 변화무쌍한 날씨에도 견딜 수 있는 기기여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PGA는 과거 스코어 입력, 티켓 확인,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토너먼트마다 12만 달러 이상을 외부 업체에게 지출해왔었다.

그러나 이번 휴대형 고내구성 컴퓨터를 도입함에 따라 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2시간 이내의 교육, 3라운 정도의 실습을 거쳐 이를 대체하게 된다. 만즈는 IT에 익숙한 사람의 경우 20분 정도의 시간이면 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기기의 사용은 오랫동안 펜을 이용해 스코어카드를 입력해온 몇몇 골퍼들의 신경을 거슬릴 수 있다. 만즈는 이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자동화를 골퍼들이 환영할 것으로 본다. 또 골퍼가 자원봉사자와 만나 자신의 스코어카드와 비교하려 하기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PGA 측은 점수 데이터를 TV 네트워크와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XML로 작성한 앱을 이용하고 있다.

PGA 인터넷 앱 개발담당 매니저 데이빗 그린은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 동작 시간을 늘리기 위해 모바일 기기 관리 소프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린은 "이를 통해 기기를 통제할 수 있다"면서, 또 골프장 곳곳에 예비 배터리를 비치한 스태프 스테이션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CN50의 배터리는 대략 1일 정도 지속될 수 있다.

CN50은 3.5인치 화면, 윈도우 모바일 6.1, 추가 배터리 탑재 시 350g 무게 등의 사양을 지니고 있다. 그린과 만즈는 인터믹의 제품이 아이폰 등에 비해 월등히 비싸지만 수 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검증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반적인 소비자 기기는 야외에서의 사용을 보증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하지 못하다. 폭우 속에서도 동작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