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SNS / 리더십|조직관리 / 인문학|교양

“현업 임원과 더 친해져라” 미 국방부 CIO

2013.02.08 Byron Connolly  |  CIO

미국 국방부 CIO 피터 로렌스 박사가 C-레벨과의 관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미 국방부 CIO 피터 로렌스 박사


CIO 호주지부는 미국 국방부 신임 CIO인 피터 로렌스 박사와의 인터뷰에서 왜 CIO가 다른 C레벨 임원들과 긴밀하게 일해야 하는지와 소셜 미디어가 IT조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대화를 나왔다.

미 국방의 CIO 로렌스는 박사는 10년 동안 국방부의 200억 달러 절감을 목표로 한 국방부의 전략혁신 프로그램 아래 여러 사업들을 담당하는 팀을 이끌고 있다. 이 혁신 프로그램에 따라 이 사업들의 성공은 국방부 C-레벨과 얼마나 잘 공조하느냐에 좌우될 것이다.

"우리가 지금 운영중인 많은 프로그램은 국방부의 IT부서가 업무를 운영하는데 훨씬 더 나은 플랫폼을 국방부에 제공하는 것이다. 이 플랫폼은 좀더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인 것으로 ADF를 지원할 것이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그는 "CIO가 현업과 긴밀하게 통합되지 않으면 절대 그렇게 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CIO가 CEO, CFO, 마케팅 및 조달팀과 함께하지 않으면 실패한다는 게 그의 조언이다.

로렌스 박사 국방부에 가장 적합한 결과를 제공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인사] 서비스의 총괄, CFO 및 다른 C-레벨 임원들과 긴밀하게 협력한다고 말했다.

"특정 비즈니스의 일부가 아닌 CIO는 CIO로서 장수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그는 주장했다. "나는 국방부가 무엇을 필요로 하고 우리가 쓸 수 있는 예산이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기 위해 CFO와 긴밀히 협력하며 CFO에게 우리가 효율적으로 ICT예산을 지출하고 있냐고 문곤 한다"라고 그만의 팁을 소개했다.

---------------------------------------------------------------
CIO와 CFO 인기기사
-> 좋은 CFO와 나쁜 CFO 구분법
-> 기고 | CFO와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의 애증 관계
-> CIO의 보고체계, 'CFO vs. CEO'
-> IFRS 도입, CFO와 CIO의 협력 방안은?
-> 'CFO와 IT 간 협력이 낳은 가치' 에이블 엔지니어링 사례
---------------------------------------------------------------

소셜 미디어 효과
로렌스 박사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져오는 비정형 정보를 CIO가 어떻게 다루는가에 대한 본질을 소셜 미디어가 바꾸고 있다는 의견에 동의했다.

그는 오리진에너지(Origin Energy)의 CIO를 역임했는데, 이 회사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고객들의 참여를 끌어내는데 활용한 회사다. “페이스북은 아주 신중한 전략이자 마케팅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일부다"라고 그는 밝혔다.

로렌스 박사에 따르면, 국방부는 비즈니스 도구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우리는 몇 가지 내부 블로그를 해야 하지만 이를 공개적으로는 볼 수 없을 것이다"라고 그는 전했다.

국방위원회 회장 데이비드 헐리 장군은 군대에서 사람들에게 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군인들 역시 근무 기간 동안 가족과 연락하는 도구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

"당신의 어느 업종에 속하느냐에 따라 소셜 미디어의 활용이 달라진다. 하지만 특히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산업에 속해 있다면, 고객 참여를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그는 강조했다.

"소셜 미디어는 양방향 피드백 메커니즘이다. 그리고 당신이 참여하고 피드백을 얻으며 그 피드백에 대해 대응하고 반응하며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이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