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스토리지 / 의료|의학 / 클라우드

넷앱, 고려대의료원에 HCI 구축··· 헬스케어 서비스 강화 기여

2020.06.24 편집부  |  CIO KR
넷앱이 고려대학교의료원의 의료 서비스 인프라 환경 개선을 위해 HCI(Hybrid Cloud Infrastructure)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PACS(의료영상 저장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여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ACS는 의학용 영상 정보의 저장, 판독 및 검색 기능 등의 수행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PACS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해 병원 시스템을 향상하려 했다. 기존 PACS는 각각의 클라이언트에 설치된 서버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관리가 어려웠으며 PACS를 웹 방식으로 교체하려면 다수의 서버까지 필요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공간이 협소해 하드웨어를 늘리는 데 한계가 있어 넷앱 HCI를 도입해 인프라를 간소화하고 고성능의 가상 서버 플랫폼을 구축했다.

넷앱의 HCI는 통합 관리가 가능한 서버 가상화를 제공해, 다수의 서버에 대한 접근과 백업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장애 감지 및 자동 장애 복구 기능으로 서버 운영의 안정성을 보장했으며 더 많은 확장성을 얻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넷앱의 HCI 구축으로 의료원 PACS, 모바일 PACS, PACS 판독문 검색 웹서비스 솔루션의 성능을 개선했다. 이로 인해 응급 상황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하고, 많은 환자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병일 고려대학교의료원 PACS 담당자는 “넷앱 HCI는 타 업체와 비교하여 성능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했고 업무별 성능을 보장하는 QoS 기능이 있었다. 또한 컴퓨팅 노드와 스토리지 노드가 분리되어 있어 추후 증설 시 경제적으로 증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점이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넷앱 HCI의 이러한 차별성과 뛰어난 성능 때문에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