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SMB를 위한 온라인 업무 공간 무료 활용법

2013.01.30 Rick Broida  |  PCWorld
비트릭스24(Bitrix24)가 최대 12명의 기업 사용자가 쓸 수 있도록 베이스캠프(BaseCamp), 드롭박스, 조호(Zoho) CRM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필자는 효과적인 조직 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이 성공하는 기업과 실패하는 기업 사이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런데 당신은 지금 어떻게 조직을 관리하고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나? 목수들이 말하듯, 도구가 좋아야 일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경우, 훌륭한 도구는 공유 업무 공간이다. 인트라넷이 대표적일 것이다. 이 공간에서 직원들은 회사 프로젝트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이야기하며 협업할 수 있다.

비트릭스24는 최대 12명의 기업 사용자를 위한 공유 업무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 비트릭스24에서는 페이스북 같은 인터페이스로 된 파일 공유 서비스, 채팅 클라이언트, CRM 툴, 프로젝트 관리자, 임직원 관리자 등을 일부 사용할 수 있다. 이 인터페이스의 핵심은 실제로 최신 업데이트, 작업, 메시지 등을 페이스북처럼 작동하는 활동 스트림에 있다.

왼쪽에 있는 도구 모음은 업무, 일정, 파일, 사진, 대화로 접근할 수 있으며 그 다음은 프리랜서, 마케팅, 광고, 판매 등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작업 그룹 섹션이다. 도구 모음은 직관적인 툴을 사용해 CRM과 기업 섹션도 제공한다.



직관적이라는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필자는 전체적으로 비트릭스24를 설명할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쉽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나 링크드인에 친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별도의 사용자 교육 같은 것은 필요하지 않을 정도다.

사용자 등록에 문제가 있긴 했다. 확인 이메일을 받고 링크를 클릭한 후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했다. 그 다음 비트릭스24는 필자의 인트라넷이 만들어 졌다고 알려줬다. 하지만 진행 상태가 100%라고 나온 뒤에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았다. 필자의 계정에 로그인하지 못했다. 그 다음 필자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전체 과정을 반복 시도했지만, 결과는 똑같았다.

다행히, 몇 시간 후 필자의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었다. 필자가 발견한 유일한 예외는 필자의 활동 스트림에서 원인을 알 수 없지만 몇 개의 러시아 언어가 나타났다는 점이다. 샘플 작업이긴 하지만 왜 하필이면 러시아였을까?

단순함 이외에도 비트릭스24는 2개의 호감가는 점이 있다. 첫째,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무료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점이다. 이 앱들은 브라우저 기반 클라이언트와 같은 대부분의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둘째, 바로 가격이다.

필자가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비트릭스24는 최대 12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당신이 완벽한 기능을 갖춘 인트라넷 경험을 얻고자 하는 게 아니라면 스토리지 용량이 5GB로 제한된다. 사용자와 용량을 추가하고 싶다면, 월 99달러로 50GB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다른 공유 업무 공간을 찾는다면, 프리비(freebie) 옵션과 함께 중소기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케리오(Kerio)를 한번 확인해 보길 바란다.

*Rick Broida는 20년 이상 아미가스(Amigas)부터 팜파일럿(PalmPilots)의 비즈니스 서버에 대한 IT의 모든 종류에 대해 기고문을 썼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