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보안 / 비즈니스|경제

블루진스, 신기능 발표··· "보안 및 재택근무 피로감 해소에 초점" 

2020.06.17 Charlotte Trueman  |  Computerworld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량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블루진스 네트워크(BlueJeans Network)가 자사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보안을 비롯해 피로감 해소와 같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한 기능들이다. 

지난 4월 버라이즌에 인수된 블루진스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협업 솔루션 사용량도 함께 급증했다. 회사는 팬데믹 이전과 비교할 때 블루진스 사용량이 300% 증가했다고 밝혔다. 

16일(현지 시각) 공개된 새 기능들은 ‘더 원활하고 편리한 협업을 요구하는 고객 니즈에 적극 대응한 결과’라고 블루진스는 성명서를 통해 전했다. 새로운 변경사항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사용자 보안을 향상시키는 것, 그리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재택근무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는 것이다. 

개선된 사용자 보안 
블루진스는 이번 팬데믹 발생 이후 다른 여러 협업 플랫폼에서 논란이 됐던 보안 문제의 심각성을 인정하면서 화상회의 보안을 위한 다양한 툴을 공개했다. 

새로운 보안 기능에는 ▲초대된 사용자로 회의 접근을 제한하기 위한 ‘추가 인증 모드’, ▲ ‘AES-256 GCM 암호화’, ▲ ‘화면 공유 제어’, ▲ ‘새로운 대기실’, ▲원치 않는 게스트가 회의 중간에 침입하는 경우를 막기 위한 ‘회의 잠금’ 등이 있다. ‘AES-256 GCM 암호화’는 전송되는 모든 비디오, 오디오 및 콘텐츠에 적용된다. 

재택근무로 인한 피로감 해소 
계속되는 화상통화에 피로감을 호소하는 직원들이 많다. 블루진스는 이러한 피로감을 덜고 참여와 협업을 강화하고자 더 자연스럽고 실감나게 업무 환경을 재현할 수 있는 기능들을 선보였다. 

이를테면 화상회의 참가자는 간단하게 ‘손들기, 박수, 좋아요/싫어요’부터 심지어는 유행하는 밈인 ‘드롭 더 마이크(drop the mic)’까지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를 사용할 수 있다. 이모지 지원도 한층 강화됐다. 블루진스는 “참가자들이 대화 중에 간편하게 감정을 표현하거나 유머를 날릴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다른 신규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 배경 설정: 사용자는 뒷배경을 블러 처리하거나 특정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흐림 정도는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셔터스톡(Shutterstock)과의 제휴를 통해 고품질 배경 이미지가 지원된다.  

• 스마트 회의 기록: 회의가 종료된 후 회의 내용을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다. 

• 플로팅 뷰: 블루진스를 데스크톱 기본 애플리케이션 창으로 띄워 놓지 않은 경우에도 회의 대화 내용을 추적할 수 있다. 

• 개선된 슬랙과의 통합: 개인 슬랙 채널에 스마트 미팅 요약(Smart meeting summary)을 제공해 회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블루진스 성명서에서 아라곤 리서치(Aragon Research) CEO 짐 룬디는 “화상회의가 이제 비즈니스 성공의 주된 요소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서 블루진스의 이번 변화는 환영받을 만하다”라고 평가했다.

이어서 그는 “이번 팬데믹 동안 영상 협업 툴은 전 세계가 계속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왔다. 협업 솔루션 업체들은 여전히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면서 리스크를 사전에 완화할 역량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블루진스의 보안 및 사용자 경험을 위한 새로운 혁신은 기업이 안전하면서도 생산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보안과 사용 편의성의 균형을 맞춰준다”라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