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한글과컴퓨터-VM웨어,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2013.01.28 편집부  |  CIO KR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이하 한컴)가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업체인 ‘VM웨어’(www.vmware.com/kr)와 ‘OEM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양사 협업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의 클라우드 결합제품을 한컴이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한편, 시장공략을 위해 양사가 다각적인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컴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의 국내 시장 영업을 본격화하게 되었다. 한컴은 VM웨어의 오픈소스 기반의 협업 솔루션인 ‘짐브라 콜라보레이션 서버(Zimbra Collaboration Server)’를 엔진으로 개발한 문서, 메일 그룹웨어 솔루션인 ‘씽크프리 협업 솔루션’을 국내에 유통, 공급하는 OEM 파트너가 되었다.

한컴은 ‘짐브라’ 기반의 ‘씽크프리 협업 솔루션’으로 기존의 고가의 문서, 메일, 협업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합리적인 가격과 기능 효율성을 바탕으로 협업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공공시장 및 B2B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씽크프리 협업 솔루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클라우드의 형태 뿐 아니라 자체 설치 후 사용할 수도 있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한컴은 클라우드 오피스 분야를 신시장으로 개척, 유럽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성과를 거두어 온 바 있다”며, “이번 VM웨어와의 제휴를 클라우드 솔루션 시장공략 강화의 계기로 삼아 국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