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검색|인터넷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 기업용으로 좋은 3가지 이유

2013.01.18 Tony Bradley  |  PCWorld


마크 주커버그는 이번주에 페이스북에 좋아요, 체크인, 사진 태그의 모든 것을 연관시켜 검색을 할 수 있는 그래프 검색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초기 베타 버전으로 소규모의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지만, 개념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기업에게는 소중한 가치가 있다.  

다음은 중소기업이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으로 볼 수 있는 혜택이다.

1. 관계
페이스북은 이미 사용자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온라인 공간이다. 2012년 5월에 발표된 한 보고서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평균 한달에 8시간을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고, 이는 경쟁 SNS 보다 두배의 시간을 보낸다. 페이스북은 10억명의 가입자가 있으며, 한달간 1,500만명의 고유 방문자를 자랑한다.    

그럼, 이러한 통계는 어떤 의미이고, 그래프 검색이 무슨 상관이 있는 것일까? 우선, 데이터를 연결하고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페이스북은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이 온라인 공간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프 검색은 페이스북 사용자에 소셜 네트워크에 빠져 머물러 있을 이유를 제공할 것이다. 그 동안 궁금한 것이 생기면 구글이나 빙으로 옮겨서 검색을 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페이스북 내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관련성 있는 답을 얻게 될 것이다. 

2. 연구
페이스북은 이미 중요한 마케팅 데이터의 대규모 글로벌 저장소이다. 기업들은 지난 몇 년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소셜 네트워크의 다른 뉘앙스 등이 어떤 영향력을 가질지 시도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경쟁업체보다 좀 더 페이스북 내의 사람들에게 더 다가가기 위해서이다. 

그래프 검색은 기업에게 페이스북에서 시장 조사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강력한 새로운 툴이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라는 사용자 검색은 해당 지역에 살고 있는 사용자 검색은 가장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원을 할당하는데 도움을 준다. 약간의 창의성이 더해진 질의를 통해, 기업은 고객이 그리고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의 더 완전한 그림을 그릴 유용한 상관 관계에 대한 모든 종류의 내용을 볼 수 있다.    

3.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는 이미 다양한 속성을 기반으로 세분화돼 타깃팅해서 사용하고 있다. 사용자는 위치, 연령, 성별, 관심 분야 등에 따라 광고를 배포할 수 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더 정확하게 잠재적인 피싱 공격 피해자를 파악하기 위해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처럼, 합법적으로 기업은 정확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다. 기업이 행하고 있는 시장 조사는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개인 정보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보안을 인식하지 못하고 사용하거나 신경쓰지 않고 있다. 그래서 거기에는 찾을 수 있는 많은 가치있는 정보를 가지고 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