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보안 / 애플리케이션

티맥스A&C, 보안 플러그인 필요 없는 보안 웹 브라우저 ‘코러스’ 출시

2020.05.27 편집부  |  CIO KR
티맥스A&C는 정보보안 기업 라이브애플리케이션(www.liveapp.co.kr)과 액티브엑스 등의 보안 플러그인과 별도 사용자 설정없이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웹 브라우저 ‘코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러스는 IT 환경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액티브엑스 및 exe 플러그인 없이 제공하는 보안 웹 브라우저다. 웹 표준을 준수하는 티맥스A&C의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ToGate)’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티맥스와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은 코러스를 다양한 국가·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의 IT 환경에 적합한 형태로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다.

코러스는 대내외 웹사이트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플러그인 없이 웹브라우저 단에서 직접 지원한다. 정부의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 가이드라인’ 준수를 위해 보안 플러그인을 해제하고, 대체 보안 방식을 적용했을 때 우려되던 보안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웹 브라우저 상에서 ‘호환성 설정’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없이도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체 네트워크 제어 기능을 통해 전용회선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IT 담당자 및 사용자는 전용회선 없이 주요 데이터 유출 및 해킹 등의 위협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웹 브라우저 상의 개발자 모드 및 소스코드 보기 기능을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해 프로그래머의 실수로 인한 소스코드 노출을 막아준다.

코러스는 티맥스A&C의 자체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를 기반으로 개발됐기에 티맥스OS에서 사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따라서 자동차, ATM 단말기, 업무용 PC, IoT 디바이스 등 보안이 중요한 다양한 기기에서 티맥스OS와 코러스를 전용 OS 및 웹 브라우저로 활용한다면 운영체제 단에서부터 웹 브라우저까지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웹 DRM, 키보드 보안, 개인 방화벽, 백신, 콘텐츠 유출 방지, 로그 수집기 등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은 윈도우 OS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사용자가 별도 설치를 해야만 한다. 티맥스와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은 별도 설치 없이도 강력한 보안을 실현하고, 다양한 OS에서 작동 가능한 보안 웹 브라우저를 개발해 정부, 공공, 민간 기관 등의 요구를 만족시킨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제품 개발 및 고도화를 진행했으며, 수많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실무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총판사인 마인드서프와 함께 국가, 공공, 금융, 민간 기업 등을 대상으로 보안 컨설팅 및 다양한 출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애플리케이션 유인향 대표는 “코러스는 현장에서 직접 일하는 실무자들의 생생한 요구 사항을 수렴하며 개발되었다”라며 “정보 보안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액티브엑스, NPAPI, exe 등의 보안 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강력한 보안을 실현해 IT 비용 감축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티맥스A&C 허희도 부사장은 “코러스와 티맥스OS를 결합해 사용한다면 차량용 OS, IoT 디바이스의 OS, 클라우드 OS 등 많은 분야에서 정보시스템 보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티맥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디바이스 및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해 다각화된 IT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