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컴퓨웨어, 2013 APM 업계 5대 전망 발표

2013.01.02 편집부  |  CIO KR
한국컴퓨웨어(www.compuware.co.kr)는 2013년도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이하 APM) 업계 전망과 함께, APM이 기업의 경영진들에게 비즈니스에 중요한 필수 IT 요소로 인식되게 된 배경을 발표했다. 시장조사 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APM 솔루션은 IT 운영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12년 말까지 지난해 보다 9% 성장한 21억 4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첫째,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관리는 점점 더 복잡해질 것이다. 인터넷과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로 인해 IT 환경 복잡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체 애플리케이션 수행 경로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통찰력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차세대 APM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둘째, 성능 분석은 완벽한 APM 전략의 필수 요소가 될 것이다. 최근 기업에서는 유례없는 수준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분석을 자동화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 및 해답을 확보함으로써 데이터 이상의 가치를 끌어내야 한다. 향후 차세대 APM은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위해 통합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며, 특히 경영진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언제나 필요한 그 즉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모바일 기기의 급증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산업화를 이끌 것이다.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될 것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금융 서비스에서부터 전자 상거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에서 제1의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러한 모바일의 폭발적인 증가 현상으로 인해 최종 사용자들은 성능에 더욱 큰 기대를 하게 된다.

넷째, APM은 빅데이터의 전략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빅데이터는 실험적인 프로젝트로 시작해 이제 전사적인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데이터의 양, 종류, 속도,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분석에는 새로운 접근법이 요구된다.

다섯째, APM의 제품 주기 방식의 접근법이 디봅스(DevOps, 개발과 운영의 병행) 및 유연한 운영을 확산시킬 것이다. 업계의 선도적인 기업들은 이미 차세대 APM을 도입해 개발, 테스팅, 생산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 제품 주기를 통합 관리하고 있다.

컴퓨웨어의 APM 사업부를 총괄하는 존 반 시클렌 부사장은 “2013년도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업계에 많은 변화가 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애플리케이션은 더욱 복잡해질 것이며,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와 같은 다이내믹한 환경이 주류로 떠오르는 한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산업화되고 애플리케이션 주기가 단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