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전망! 2013] IT 리더를 위한 전망 기사 라운드업

2012.12.31 편집부  |  CIO KR
2013년 새해가 다가왔다. CIO를 비롯한 IT 리더들은 숨가쁘게 변화하는 기술 지형도뿐 아니라 이로 인해 나타나는 비즈니스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참고할 만한 2013년 전망 기사들을 정리했다.

-> 2013년의 클라우드 컴퓨팅 '5가지 예언'
2012년은 클라우드 컴퓨팅 관계자들에겐 알 수 없는 한 해였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자체는 인지도를 높이며 주류 기술로 인정받았으나 아직도 기업에의 침투 속도가 느려 판매 업체들을 좌절시켰다.

-> 2013년 주목해야 할 9가지 IT아웃소싱 전망

올해 IT서비스 산업계에는 온갖 종류의 인수 합병, 좀 더 세계적으로 분산된 시장, 사업적 결과물에 대한 늘어난 집중도, 그리고 무엇보다도 셀수도 없이 많은 클라우드 증강 등의 사건이 있었다.  아웃소싱 전문가들에게 앞으로의 전망을 물었다.

-> 2013년 11가지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망
연말이 되면 지나간 한 해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한 해를 전망하기 마련이다. IDG 뉴스 서비스는 향후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 대한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구해 취합해 보았다.

-> 전문가 마크 앤더슨이 말하는 ‘2013년 10대 기술 전망’
기술 전문가이자 SNS(Strategic News Service) 발행인인 마크 앤더슨(Mark Anderson)이 태블릿 기기의 지배력, 인텔의 종말, 인터넷 연결 TV, 무인 자동차, 전자책 활성화 등 2013년 10대 전망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와 스티브 발머 등 업계의 선두주자들이 읽는 이 소식지는 ‘세계적인 IT리더들이 읽는 컴퓨터 및 통신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소식지’로 알려져 있다.

-> 2013년 전망 | 모바일 위험 관리 전략 수립 필요
대기업(또는 이 문제와 관련한 중소기업) CIO라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업무에 이용하는 직원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목격했을 것이다. 이런 트렌드의 장점으로는 생산성 향상을 들 수 있다. 자신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로 기업 데이터에 접속하고, 동료와 협업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모빌리티에는 위험도 수반된다.

-> 애널리스트들이 바라본 2013년 빅 데이터와 BI

애널리스트들이 내년에 인메모리 기술과 클라우드 BI가 강세를 보이며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활용 사례와 좀더 비즈니스 협업이 이뤄진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IDC 리서치 총괄 매튜 우스트빈은 기업들이 더 빠르게 정보를 대량으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인메모리 분석과 처리 기술에 대한 이해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 2013 IT 전망 라운드업 - IDG 스페셜 리포트
2013년 신년 계획을 수립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기업 IT 리더들은 전통적 업무와 함께 클라우드, 빅 데이터, 소셜, 모바일, APT 등 기존 지형도를 뒤흔드는 여러 트렌드에 부응해야만 할 입장에 처해 있다. 2013년에 주목해야 할 기술 및 업계 동향과 함께, IT 벤더 4곳의 독자적인 전망과 분석을 정리했다.

-> Forecast 2013: IT 예산 수립 전략 - IDG Deep Dive
지혜로운 IT 임원이라면 비용 절감과 사업 성장이라는 두 가지 관점을 잃지 않고 2013년의 예산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이제 기업의 IT 예산은 단순히 핵심 기술의 변화에 따라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경제 상황과 사업 방향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또 반드시 타당성을 증명해야만 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