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지멘스, 심센터 FLOEFD 최신 버전 출시…“전체 시뮬레이션 시간 단축해 생산성 향상”

2020.04.29 편집부  |  CIO KR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CAD 임베디드 전산 유체 역학(CFD) 툴인 심센터(Simcenter) FLOEFD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심센터 FLOEFD는 설계를 최적화하고 보다 빠르게 검증하는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 심센터 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엔지니어가 선호하는 CAD 환경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유체 흐름과 열 문제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신 버전에서는 정확도와 속도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모듈과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빠르고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고유의 지능형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심센터 FLOEFD는 사용자가 CFD 시뮬레이션을 설계 프로세스에서 조기에 프런트로딩해 개념의 동작을 이해하고 덜 필요한 옵션을 제거하도록 돕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심센터 FLOEFD는 자체 고유 기술을 통해 전체 시뮬레이션 시간을 65~75%까지 단축할 수 있으며 최대 40배까지 사용자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심센터 FLOEFD는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설계 엔지니어가 생산성을 높이고 정확도 높은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도록 돕는다.

심센터 PLOEFD의 새로운 전자 쿨링 센터(Electronics Cooling Center) 모듈은 기존 최고의 전자 제품별 기능을 결합하고, 심센터 Flotherm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자 친화적인 CAD 임베디드 인터페이스 안에 통합하여 전자 제품 냉각 기능을 강화한다. 

두 번째 신규 모듈은 사용자가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더 빠른 속도로 해결하는 콤팩트 차수 축소 모델(Reduced Order Model, ROM)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패키지 크리에이터를 사용하면, 전자 패키지의 열 모델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파워 일렉트리피케이션(Power Electrification) 모듈을 통해서는 전기 장치를 전열 콤팩트 모델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사용자 및 계산 시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