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넷앱, "프로젝트 애스트라로 쿠버네티스 위한 애플리케이션 연계 데이터 관리 구현"

2020.04.28 편집부  |  CIO KR
넷앱이 쿠버네티스(Kubernetes) 커뮤니티와 함께 현재 개발 중에 있는 프로젝트 애스트라(Project Astra)를 소개했다. 

프로젝트 애스트라는 애플리케이션과 스테이트풀(Stateful)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이동성 모두를 지원하는 사용하기 쉬운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및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쿠버네티스에 제공할 것이다.

다방면의 기업들이 빠르게 쿠버네티스를 채택하고 있지만 아직 이에 맞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쿠버네티스 내 애플리케이션 이동성만큼 해당 데이터 이동성을 높이는 데도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CIO가 요구하는 눈높이를 충족시키려면 IT 팀과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SRE, Site Reliability Engineers)가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데이터를 저장, 통제, 보호 및 복제할 수 있는 방법을 반드시 찾아야 한다.

프로젝트 애스트라는 최근 컨테이너가 인기를 얻고 있으나 아직 사용자의 역량과 경험이 부족함에 따라 발생하는 간극을 좁히고자 하며, 쿠버네티스 개발자 및 운영 관리자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되고 있다. 프로젝트 애스트라에 대한 넷앱의 비전은, 기업이 어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쿠버네티스를 배포하고 이를 끊임없이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애스트라는 넷앱의 퍼블릭 클라우드 파트너들을 통해 제공되는 기반 기술을 활용하고 데이터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의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통합을 통해 개선되고 있다.

넷앱은 사용자 경험을 발전시키고 풍부한 데이터 워크로드에 대한 쿠버네티스의 목표를 확대시키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쿠버네티스 커뮤니티와 협업하고 있다. 

넷앱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부문 총괄 앤써니 라이는 “우리는 쿠버네티스 커뮤니티,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는 플랫폼과 함께 쿠버네티스의 데이터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결정적, 장기적인 의지를 가지고 있다”며, “프로젝트 애스트라는 쿠버네티스 배포 관리 환경에 연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와 도구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애스트라는 고객이 넷앱 트라이던트(Trident)와 넷앱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통해 페타바이트의 컨테이너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구축됐으며, 현재 컨테이너를 통해 혁신하고 있는 개발자 및 운영 관리자에게 특히 초점을 맞추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