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가비아, 페이스북 분석서비스 ‘소셜픽’ 출시

2012.12.04 편집부  |  CIO KR
가비아(www.gabia.com)가 페이스북 분석서비스 소셜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셜픽(www.socialpick.co.kr)은 팬, 포스트 추이 및 현황 등을 분석해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페이스북 분석 서비스로, 특히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뿐 아니라 주요 경쟁업체 페이지 분석까지 가능해 마케팅 분석 도구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먼저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하는 팬 추이를 살펴볼 수 있다. 전체 팬의 정보를 시간·일간·요일별로 구별하여 요약 및 통계 그래프로 보여준다. 좋아요, 댓글, 공유에 1회 이상 참여한 액티브 팬을 따로 구분해 관리할 수 있고, 액티브 팬의 성별, 친구 수, 활동 참여 횟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케팅 대상을 설정하기가 편리하다.

페이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일자·요일별로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의 증감률을 보여주는 것. 특정한 이벤트 전후 및 한주간 변동 추이를 살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포스트에 관한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자사뿐 아니라 경쟁사의 시간대·요일별 포스트 등록 추이와 포스트에 대한 좋아요, 댓글, 공유와 같은 반응률을 보여준다. 포스트 타입에 따른 내용도 알 수 있는데, 특히 비디오, 사진, 링크 등을 이용해 포스팅했을 때 각각의 반응률과 평균치가 나오기 때문에 적절한 마케팅 수단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된다.

가비아 이원복 팀장은 “페이스북이 사용자 수와 활동성 측면에서 압도적인 SNS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기업 마케팅 등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무궁무진하다”면서 “소셜픽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반응을 읽어 내는 주요한 모니터링 및 분석 도구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