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넷앱, E-시리즈 발표로 빅 데이터 시장 공략 강화

2012.11.28 편집부  |  CIO KR
넷앱(NetApp)이 E-시리즈 스토리지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해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E-시리즈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 플로우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넷앱은 여기에 비용 절감과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이로써 의료, 보안,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업계에서 고 가용성, 대용량, 성능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환경 등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정유, 가스, 제조업 분야 및 정부 등 고성능 컴퓨팅 업계는 고성능처리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용 절감을 위해 넷앱은 E-시리즈에 새로운 SDD 캐시 기능을 추가했다. 기업은 ‘핫 데이터’를 SSD에 자동 저장해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 반면, 자주 이용하지 않는 데이터는 대용량 HDD에 저장시키면 된다. 애플리케이션 성능이 향상된 만큼 각 기업은 워크 플로우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

향상된 SSD 캐시로 기업은 용도에 따라 스토리지에 시기적절하고 간편하게 액세스 할 수 있다. 이로써 빅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기업은 혁신, 분석,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성능을 모두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다. 비용 효율적인 대용량 솔루션 구축이 보다 간편해진 것이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빅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기업 및 정부부처는 워크로드에 최적화되고 비용 효율적인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 구축을 고민하기 마련이다”면서 “SSD 캐시 지원, 페타 바이트 규모의 용량, 향상된 데이터 보호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E-시리즈야말로 기업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신속하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