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한국IBM, 하나HSBC생명보험 취약성 점검 및 보안 거버넌스 컨설팅 수행

2012.11.28 편집부  |  CIO KR
한국IBM(www.ibm.com/kr)이 하나HSBC생명보험(www.hanahsbclife.co.kr)의 보안 서비스 관리수준 향상을 위한 취약성 점검 및 보안 거버넌스 컨설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자금융시스템에 대한 보안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하나HSBC생명보험은 이번 컨설팅을 토대로 잠재적 위협으로부터의 안정성 확보는 물론, 안전한 IT 시스템 운영을 통한 선도적인 금융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IBM은 약 2주에 걸쳐 글로벌 보안 취약점 전문팀의 지원하에, 100% IBM 자체 인력으로 모의해킹 및 IT 인프라에 대한 취약성 진단 작업을 수행했다. 그 결과, 당시 하나HSBC생명보험이 안고 있던 복합적인 시스템 취약점을 다수 발견할 수 있었다.

한국IBM은 발견된 취약성별로 점검보고서를 전달함과 동시에 구체적인 교정작업을 제안했다. 보안거버넌스 정립을 통해 보안 관련 내부규정/지침과 자체 진단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성과관리지표 및 조직관점에서 업계의 선진사례와 법률적인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개선해야 할 과제와 마스터 플랜을 제공했다. 특히 기술적인 취약점 뿐 아니라, 관리적 측면에서도 통합적인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권고사항을 제시함으로써, 하나HSBC가 IT 보안 대응역량을 고도화시키는데 기여했다.

하나HSBC생명보험은 이번 IBM 보안 거버넌스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전문가의 보안 가이드 및 취약성 교정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잠재적인 보안위협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현행 보안관리 체계의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보안위험 대비체제를 구축한 것은 물론, 보안침해 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함에 따라, 비즈니스 신뢰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

김남규 한국IBM 전무는 “하나HSBC생명보험 보안 컨설팅은 한국IBM이 사이버 공격 예방서비스를 제공한 사례이자, IBM만의 차별화된 ITS(Integrated Technology Services)를 보여준 프로젝트”라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하나HSBC생명보험의 보안 서비스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은 물론, 글로벌 인력이 직접 고객 프로젝트에 투입돼 IBM의 글로벌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시킨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