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HP, 오토노미 기술 기반한 무료 애널리틱스 서비스 시사

2012.11.22 James Niccolai  |  IDG News Service
오토노미 유닛의 회계 스캔들이 지속되는 가운데, HP가 오토노미의 기술을 활용해 무료 온라인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HP, 오토노미 회계 부정으로 88억 달러 손실 공제

회사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오토노미의 IDOL(Intelligent Data Operating Layer) 기술에 기반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파일과 같은 비구조화된 데이터와 구조화된 데이터를 분석해 패턴 및 트렌트를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됐었다.

HP는 과거 이 기술이 뉴스나 소셜 네트워크 스트림 등의 콘텐츠를 분석해 사실상 실시간으로 네티즌들이 이야기하는 주제, 감성 등을 분석될 수 있음을 제시한 바 있다.

회사는 지난 21일 고객 대상 웹캐스트에서 이번 무료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언급하며 향후 오토노미 제품 라인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나갈 예정임을 분명히 했다.

한 청중은 HP 측에 향후 IDOL 기술을 박애주의적 차원에서 학계에의 활용을 허용할지 여부를 물었다. 이에 HP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 조지 카디파는 "IDOL을 무료로 서비스하는 것과 관련해 우리가 검토한느 분야 중 하나는 구글의 방식과 유사하다. IDOL 기능을 갖춘 웹사이트에서 기본적인 비구조화된 데이터 관리 기능을 통해 기본적인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HP 관련 기술진은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IDOL의 개념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명 과학 및 소셜 이슈 뿐만이 아니다. 소셜 책임의 요소와 우리가 시장에 공급하려는 가치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카디파는 그러나 이러한 아이디어가 아직은 "극초기 단계"라고 강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