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영국 CIO들, 이사회 간섭 없이 프로젝트 추진” 밴슨본 조사

2012.11.19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조사에 따르면, 약 40% CIO들이 현재 가장 가깝게 일하는 부서로 재무팀을 꼽았다.

이사회의 승인을 거치지 않고 주요 IT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추진하는 영국 CIO들이 무려 3/4 이상(76%)으로 조사됐다.

시장 조사 기업인 밴슨본(Vanson Bourne)이 영국CIO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IT부서가 중요 IT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 다른 임원으로부터 좀더 자유로워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IT 프로젝트를 위해 필요한 자금을 직접 얻기 위해 재무부서가 가장 긴밀하게 일하고 있다고 답한 CIO는 40%로 집계됐다.

산업별로 보면, 이동통신기업의 CIO들이 가장 독립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사회에서 직접 결정을 전달받는 CIO들은 6%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독립적인 업종 CIO는 언론사로, 7%로 조사됐다.

이 조사를 의뢰한 버진 미디어 비즈니스 COO 토니 그레이스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CIO들이 있다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IT부서가 지원을 강화하고 전체 조직을 활성화하는 것은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레스터는 CIO의 힘이 강력해지고 있지만, 비즈니스의 발전을 위해 CIO가 몇 가지를 포기해야 한다고 최근 밝힌 바 있다.

->“마케팅 관련 IT는 CMO가 책임진다” 포레스터 주장

포레스터는 마케팅 기술실(marketing technology office)이 별도로 필요하며 CIO는 특정 고객 접점 기술에 대한 권한을 포기하고 이를 CMO에게 위임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