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모바일

“모바일에서의 온라인 쇼핑 검색, 40% 상승” 가트너

2012.11.14 Julia Talevski  |  ARN
구글은 기업들이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구현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구글호주가 후원하고 가트너가 진행한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기기와 스마트폰에서의 온라인 쇼핑 검색이 연간 40% 증가했다.

전체 쇼핑 관련 검색은 20% 늘어났다.

구글호주의 지역 및 소매유통 리더인 로스 맥도날드는 “특히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유통 소비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웹사이트에서 들어가 유통업체가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 매장 위치가 어디며 몇 시에 문을 여는지 등의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호주인들은 자신들이 구매하려는 상품과 그 상품을 어디서 살 수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라고 맥도날드는 말했다. “모바일 기기로 유통사 웹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없다면, 이는 마치 매장은 있는데 고객들에게 매장문을 절반만 열어두는 꼴이다. 사람들은 귀사에서 쇼핑하고 거래하고 싶어하는데, 당신은 그것을 쉽게 만들지 않는다는 것이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구글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무시하는 기업들이 올해의 가장 큰 소매 기회를 잃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구글은 대형 광고주들 3개사 중 1개사만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중소기업들이 더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구글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3명 중 1명은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를 가진 유통매장에서 구매하려는 경향이 강하며 소비자 절반은 모바일 친화적이지 못한 사이트를 가진 유통매장에서는 구매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강하다고 답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