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넥스지, “VPN 보안솔루션으로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 지원”

2020.03.10 편집부  |  CIO KR
넥스지가 3월 2일부터 서비스 운용을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하고 고객들의 업무 공백이 없도록 재택근무와 분산근무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재택근무 전환이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지 않고 지속 이어질 것으로 판단해 내린 결정이다.

회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했던 지난달 중순부터 VPN 보안솔루션 서비스인 ‘넥스지 시큐어클라이언트(NexG SecureClient)'에 대한 문의가 급증했다. 신규 문의를 하는 업체들의 업태도 건설업, 제조업, 보험업, 식품업 등 다양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스지는 재택근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VPN 활용 방안에 대한 유무선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이 하루 빨리 재택근무 시스템을 갖춰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것을 돕기 위함이다. 

실제로, 기업들은 보통 사내망이 특정 시간, 장소, 디바이스에서만 접근할 수 있게 운영되고 있어 재택근무를 진행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VPN을 통해 해결 가능하다. 직원들에게 VPN 권한을 부여하면 외부에서 보안된 상태로 사내 서버 접근이 가능하고 보안상 중요한 자료를 열람 및 공유할 수 있어 자택에서도 회사내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넥스지 최종섭 IT사업본부장은 “재택근무시 안전한 네트워크 통신을 위해서 VPN은 필수적이다. 넥스지의 VPN 보안솔루션을 통해 해킹이나 정보유출 등 보안상 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하겠다”라며, “향후에도 기업들이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 아래 재택근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