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유라클 "기업용 윈도우 8 서비스 개발 박차"

2012.11.01 편집부  |  CIO KR
유라클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사의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 8 기업용 서비스 개발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윈도우 8의 출시 이후 성장이 예상되는 윈도우용 태블릿PC, 스마트폰 서비스 개발 시장을 사전에 선점하겠다는 포석이다.

이미 유라클은 금융 카테고리 앱으로는 처음으로 윈도우 8 운영체제에 맞게 자사의 모바일 증권거래서비스인 유팍스증권 개발을 완료했다. 유팍스증권은 MS의 윈도우 8의 타일 형태 ‘윈도우 8 스타일 UI’ 패턴과 디자인에 최적화해 앱 품질 검증 절차를 통과, 윈도우 스토어앱 등록도 마쳤다. 사용자는 윈도우 8과 윈도우RT 버전의 데스크톱 및 태블릿에서 유팍스증권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유라클은 기업의 윈도우 8 기반 모바일 서비스 개발 요청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업종에 상관없이 기업의 모바일 서비스 기획 의도를 반영하고 사용자 편의성에 맞게 기존 iOS, 안드로이드로 개발된 모바일 서비스를 윈도우 8 버전으로 확장하도록 지원한다. 이미 윈도우 서비스 개발팀을 꾸려 기업의 서비스 기획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10년 전 PDA 증권과 피처폰의 각종 금융 서비스 구축을 통해 쌓아온 윈도우 모바일 서비스 개발 경험 노하우도 유라클만의 경쟁력이다.

유라클은 내년 초 손쉬운 기업 모바일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환경을 제공하는 자사의 전사애플리케이션플랫폼(MEAP) 모피어스에 윈도우8을 추가할 계획이다. 모피어스를 도입한 기업은 원소스로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8 OS 버전의 모바일앱을 한번에 개발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모피어스는 금융, 제조, 유통 등 30여 개 기업의 대고객서비스, 모바일 오피스 구축을 통해 버전을 꾸준히 업데이트하면서 안정성을 확보해 왔다.

유라클 조준희 대표는 “유라클의 모바일 기술력이 기업의 윈도우8 서비스를 빠르고 혁신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윈도우 8 디바이스 출시를 공략해 윈도우8 대고객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자 하는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으로 볼 때 모바일에 선도적인 기업의 빠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