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블로그 | 넥서스 4 첫인상 “속도 빠르고 그립감 훌륭”

2012.10.31 Armando Rodriguez  |  TechHive
구글의 넥서스 4가 월요일 발표됐다. LG가 제조한 넥서스 4는 작년 삼성의 갤럭시 넥서스보다 많은 부분에서 향상됐으며, 성능이나 흥미로운 기능들이 눈길을 끌었다.
 
 
넥서스 4의 그립감은 훌륭했으며, 필자의 갤럭시 넥서스가 너무 육중하고 저렴하게 느껴졌다. 넥서스 4의 큰 4.7인치 디스플레이 때문에 한 손으로 들고 있는 것이 어렵지 않을까 했지만, 들자마자 그런 걱정은 기우였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비슷한 크기의 드로이드 레이저 HD와 다르게 문자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할 때에 손의 위치를 따로 조절할 필요는 없었다. 
 
넥서스 4의 크기는 대략 아이폰 5와 비슷하지만, 넥서스 4가 아이폰 5보다 0.5인치 정도 더 넓다. 넥서스 4의 유리 재질의 뒷면은 매끈해 보이지만, 떨어뜨리면 깨질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갤럭시 넥서스나 넥서스 S와 다르게, 넥서스 4는 배터리 탈부착이 불가능하며, 마이크로SIM 카드 슬롯을 이용하려면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다.
 
넥서스 4는 1.5GHz 쿼드코어 퀄컴 S4 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움직임이 부드럽다. 사용해 보는 사이에 특별히 버벅거리는 점은 없었다. 게임도 구동해 봤는데, 게임 시작까지 몇 분이 걸렸다. LG 옵티머스 G(쿼드코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봤을 때 이런 문제가 없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다소 이상하다.
 
넥서스 4는 안드로이드 4.2로 구동되는데, 이것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시간은 없었다. 카메라의 파노라마 기능인 포토 스피어(Photo Sphere)를 사용해 본 결과 훌륭하게 작동했으며, 더 많은 새로운 카메라 앱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다.
 
지금까지 간단히 넥서스 4를 살펴봤을 때는 훌륭한 스마트폰이라고 느꼈다. 하지만 더 오래 써봐야 제대로 된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곧 나올 넥서스 4의 리뷰를 기대해보자.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