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유라클, 팍스넷과 SNS 결합한 증권 HTS 모듈 ‘고수로’ 출시

2012.10.18 편집부  |  CIO KR
유라클(www.uracle.co.kr)은 팍스넷(http://paxnet.moneta.co.kr)과 함께 하나대투증권 HTS에 ‘고수로’ 모듈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증권 HTS에 SNS를 결합한 서비스는 국내에서 고수로가 처음으로, ‘고수로’는 온라인에서 투자자들끼리 투자 정보를 공유하도록 TOP100, 실계좌 공유기반의 고수일지 등의 메뉴를 제공하는 SNS형 증권서비스다. 사용자는 고수로 HTS에서 수익률 높은 투자 고수들의 거래 종목 및 투자패턴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거래할 수 있다.

소셜트레이딩 HTS ‘고수로’의 가장 큰 특징은 ‘TOP 100’ 메뉴다. ‘TOP100’은 HTS에서 실시간으로 투자 고수들의 종목명, 체결가 등 실제 매매내역을 통계화해 수익률 상위 100명의 투자종목 정보를 일반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사용자가 ‘TOP100’ 메뉴를 통해 HTS에서 고수들의 실시간 거래정보를 확인함으로써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경쟁력이다.

자신의 투자일지를 작성해 다른 사람들과 매매 정보를 공유하고, 투자와 관련된 SNS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고수일지’도 ‘고수로’에서만 제공하는 특화된 메뉴다. 고수일지 사용자는 페이스북처럼 투자자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해 누적된 매매일지, 거래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수로’ 사용자는 600만 회원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는 증권 커뮤니티 팍스넷의 종목토론실 정보, 전문가가의 프리미엄 정보, 투자전략가와의 채팅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라클은 모바일 증권서비스 10년 운영 경험으로 팍스넷과 함께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투자 종목정보를 시스템화하고, SNS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고급 투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고수로’ 서비스를 만들었다. 향후 모바일 사용자들의 투자패턴도 함께 반영해 모바일에서도 고수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라클은 수익률 상위 100명의 투자종목 정보를 제공하는 ‘TOP100’ 모델을 특허 출원중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