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통신|네트워크

링크시스·위모·핀, CES 2020서 스마트 홈 혁신 기술 공개

2020.01.10 편집부  |  CIO KR
벨킨 인터내셔널과 합병을 이룬 폭스콘 인터커넥트 테크놀로지(FIT)의 커넥티드 홈 사업부 링크시스, 위모, 핀은 CES 2020에서 새로운 스마트 홈 혁신 기술들을 공개했다.

특히, 링크시스는 5G 모바일 핫스팟, 5G 모뎀, 5G 메시 게이트웨이, 아웃도어 라우터 등 5G 혁신 기술과 WiFi 6 메시 제품 등에 집중했으며, 위모는 음성 비서와 호환하는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 핀은 수도 소비량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 워터 어시스턴트 등을 선보였다.

링크시스, “5G·WiFi 6로 미래에 한발짝 더 가까이”
링크시스는 최신 셀룰러 기술을 활용하고 스마트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제품들로 5G 혁명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링크시스는 CES 2020에서 5G 혁신 기술을 발표했으며, 신제품은 2020년 봄부터 올 한해 연중 내내 공개될 예정이다.



링크시스 5G 모바일 핫스팟은 5G 및 WiFi 6를 통해 고성능의 무선 기술 및 WiFi 표준을 활용해 어디서나 빠르고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다. 고속 충전을 위한 USB 포트가 추가됐으며, 집에서 또는 이동 중에도 장치의 전원을 켜고 최적의 상태로 연결한다.

링크시스 5G 모뎀은 가정에서 5G 광대역 속도에 액세스 가능하며, 링크시스 벨롭(Linksys Velop) 시스템에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을 추가해 집 전체에 끊임없는 고속 연결을 제공한다.

링크시스 벨롭 5G 메시 게이트웨이는 5G 네트워크의 강력한 성능을 링크시스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의 유연성과 안정적인 AX/WiFi 6 2 in 1 모뎀 및 라우터 솔루션에 편리하게 결합 가능하며, 다른 링크시스 벨롭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메시 범위를 확장한다.

링크시스 5G 아웃도어 라우터는 초고속 인터넷 연결을 위해 밀리미터 웨이브((㎜Wave) 5G 네트워크와 10Gbps 유선 연결을 원활하게 활용 가능하다.



듀얼 밴드 메시 WiFi 6 공유기(MR9600) 및 벨롭 WiFi 6 시스템(AX4200)은 링크시스의 WiFi 6 포트폴리오에 추가됐다. 최신 WiFi 표준과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을 제공해 빠른 인터넷 속도, 더 넓은 커버리지, 안정성 및 간편한 메시 와이파이 사용을 보장한다.

위모, 장면 및 테마 사용자 지정
위모는 사전 프로그래밍된 시퀀스와 설정으로 고유한 경험과 환경을 맞춤화할 수 있는 새로운 장면 제어 기능을 제품 라인업에 도입했다.

위모 스테이지(Wemo Stage)에서는 최대 6개의 장면/설정(영화 야간 설정, 아침 장면 등)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짧게 누르기, 길게 누르기, 애플 홈 앱 및 시리 컨트롤용 애플 홈킷 호환 버튼 총 3개의 버튼으로 제어할 수 있다. 설치 또한 용이한 위모 스테이지는 위모와 데코라 브랜드의 월플레이트에 적합하도록 설계됐으며, 리모컨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위모는 애플 홈킷을 통해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및 시리 등의 기본 음성 어시스턴트와의 호환성을 제공하는 최소형 스마트 플러그,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Wemo WiFi Smart Plug)를 공개했다.

위모 WiFi 스마트 플러그는 앱 구독을 하거나 허브 기기 사용 없이도 위모 앱과의 연결을 통해 기기(램프, 히터, 선풍기 등)를 무선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편리하고 컴팩트한 제품은 위모 스마트 플러그를 추가로 장착하거나 같은 콘센트에 다른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핀, 수도 모니터링 기능 핀 XL 1.5” 및 핀 XL 2” 출시
핀(Phyn)은 핀 XL 1.5” 및 핀 XL 2”를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신제품은 상업 용지 내 사용되는 효율적 수도 장비에 대한 늘어가는 수요를 충족시키고 핀의 정교한 기계 학습 능력과 물 감지 기술을 통해 더 넓은 주택, 신축 건물, 소형 상업용지에서의 사용까지 커버한다.



핀 플러스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설계된 핀 XL 1.5” 및 핀 XL 2”는 WiFi와 이더넷 연결을 제안하며, 사용자는 구매 옵션인 통합 차단 밸브(Integrated Shutoff Valve)를 통해 수도공급을 조절하고 차단할 수 있다. 

싱크대 아래에 쉽게 설치되는 DIY 핀 스마트 워터 어시스턴트는 전체 가정의 장치별 수도 소비량 및 모니터링을 제공해 누수가 감지되는 몇 초 이내에 사용자에게 경고 알림을 보내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