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보안

페이스북 활동 로그에 대한 불편한 진실

2012.09.25 Charles Ripley |  |  PCWorld
페이스북을 사용하는가? 수백만의 사람들이 친구와 가족들과 함께 사진과 동영상, 게임 등을 연결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그러나 자신이 페이스북에서 한 모든 일들이 추적되고 기록에 남는다는 사실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다.
 
또한 페이스북은 검색 이력 기록을 남긴다. 페이스북 제일 상단에 있는 검색 바를 사용할 때 어느 특정 대학 친구가 페이스북에 있다면 페이스북은 그것을 기억해 그 친구와 연결할 수 있다. 또 자신이 킴 카다시안이나 마리화나를 검색했다면 페이스북은 그것 또한 기억한다. 
사실상 활동 로그를 통해 자신이 페이스북에서 하는 모든 행동을 볼 수 있으며, 변경할 수도 있다. 타임라인에서 방문객에게 정보를 보여 줄 수 있거나 그 모든 행동을 삭제할 수도 있다.
 
그러나 단 한 가지, 현재까지 자신이 페이스북에서 행했던 검색 이력은 자신이 보거나 제거할 수 없다. 페이스북은 활동 로그에 추가적으로 덧붙여 이런 실수를 해결하고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이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적용될 때까지는 며칠이 걸릴지 모른다. 
 
소셜 네트워킹을 한다면 최악의 적은 자신의 대부분, 즉 자신의 주소, 전화번호, 또는 생일 등이 공공에 노출된다는 점이다.  
 
집에 들어가는 것이나 일하는 곳이 어딘지 알린 적이 없는가? 아마 이런 내용을 말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내용들은 공격자가 좋아하는 스포츠 팀이라든지, 첫번째로 소유한 차 또는 고등학교 마스코트 등 피해자의 인증 물음을 추측하기 위해 사용될 지 모른다.  
 
악성 공격에 대응해 방어하기 위해 자신의 PC와 모바일 기기에 크로스 드라이브 보안 플랫폼을 갖고 가는 것은 바람직한 판단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보안 소프트웨어는 스스로에게서는 보호할 수 없다.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삶을 안전하게 누리기 위해서는 두 가지의 결정적인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조금의 탐사 시간을 갖고 활용할 수 있는 보안 관련 제어를 설정하는 것이다. 조회 설정에서 일부 시간을 투자하고, 이후 당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프라이버시를 세팅하고, 다양한 옵션을 확실히 설정한다. 
 
두번째는 스스로가 약간의 신중함을 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스타벅스에서 페이스북에 들어가는 것은 좋다. 하지만 일반적인 공공장소에서는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 옵션을 게시물을 게재하기보다는 들어가기에만 국한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가족이나 절친 등 특정 그룹의 민감한 정보에 대해 공개범위를 제한한다면 더욱 좋다. 또한 일반적인 상식으로 기본적으로 신중하다면 게재할 것에 대해, 그리고 볼 수 있는 이들에 대해 기본적으로 조심해야 할 것이다. 
 
이것은 자신을 어떤 보안 이슈나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해서도 오랫동안 막아줄 것이다. 
 
소셜 네트워킹은 섬세한 균형적 활동이다. 소셜 네트워크의 주된 목적은 상호작용하는 것과 사회적인 활동이다. 그러나 반대로 보여줘서는 안되는 사람에게까지 너무 많은 정보를 공유해서는 안된다.   
 
한때는 페이스북 활동 로그를 살펴보고 좀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스북 검색 이력이 유용했다. 그러나 그 정보로 인해 위험에 처할 지 모른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