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골드만삭스, 모듈식 데이터센터 도입

2012.09.24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투자 은행 골드만삭스그룹이 영국, 미국, 싱가포르에서 장기간 모듈형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골드만삭스는 IO와 모듈형 데이터센터로서 서비스(modular data centre-as-a-service)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골드만삭스는 내부 데이터센터에 IO의 IO.Anywhere 모듈 기술을 도입하게 된다.

골드만삭스는 BI, 실시간 가시성, 최적의 성능을 달성해 주는 데이터센터 환경에 대한 통제 권한을 확보하기 위해 각 배포단계에서 IO의 IO.OS 데이터센터 운영 시스템도 사용할 예정이다.

골드만삭스는 이러한 변화는 대형 부지에 건립하는 물리적인 데이터센터 인프라에서 유연하고 지속가능한 모듈식 설치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준다고 밝혔다. 골드만삭서는 IO와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운영비와 자본 투자를 절감하는 것 이외에도 에너지 절약과 전력 사용 효율성(PUE)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의 IT를 담당하는 공동 COO인 돈 듀엣은 “IO의 기술과 서비스로 골드만삭스가 좀더 효율적으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확장할 수 있으며 환경 관리와 탄소 배출 저감까지도 충족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국 금융 기업 네이션와이드(Nationwide)도 새로운 고가용성 데이터센터를 도입해 온라인 뱅킹 기능을 고도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션와이드는 인터넷 뱅킹 기능의 전체 범위를 제공하기 위해, 직관적인 웹 인터페이스 및 백 엔드 처리를 수행 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센터 플랫폼을 개발하는 주요 변환 프로그램에 착수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