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라이프 / 소비자IT

"우아하고 강렬한 색상이 내년 대세"··· 셔터스톡, ‘2020 컬러 트렌드’ 발표

2019.12.04 편집부  |  CIO KR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이 ‘2020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픽셀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대조해 전년 대비 2019년 한 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와 전 세계 각지에서 인기 있는 컬러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작성됐다.

회사는 캠페인 및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디자이너, 마케터, 크리에이터 및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전 세계 190만 명의 고객의 다운로드 내역을 통해 내년 트렌드를 예측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장 인기가 높아진 세 가지 컬러는 ▲러시 라바(Lush Lava) ▲아쿠아 민트 (Aqua Menthe) ▲팬텀 블루(Phantom Blue)이다. 

러시 라바는 강렬하며 불같은 주홍색이다. 두드러지게 따뜻한 컬러로서 기업이 자사 브랜드에 관심을 유도하도록 돕는다. 아쿠아 민트는 청록색이 감도는 선명한 민트 컬러로, 유쾌하고 현대적이며 외향적인 브랜드 개성을 전달하기에 적합하다. 팬텀 블루는 드라마틱한 밤하늘과 유사한 짙은 네이비 컬러로 전문적이고 성숙한 브랜드의 룩앤필을 전달하기에 이상적이다.

셔터스톡의 루 웨이스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컬러는 브랜드가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하면, 2019년 사랑을 받은 에너지 넘치는 네온 컬러에서부터, 더욱 세련된 방식으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우아하며 강렬한 짙은 컬러들로 컬러의 트렌드가 뚜렷하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기 있는 세 가지의 컬러 외에도, 보고서에는 전 세계 24개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컬러도 보여준다. 전년 대비 성장세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에서는 ‘미디엄 스프링 그린’ 컬러를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으며, 브라질에서는 ‘다크 오키드’ 컬러가 인기 있는 등 지역마다 다양한 컬러가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