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유라클, 아파트 기반 U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2012.08.30 편집부  |  CIO KR
유라클(www.uracle.co.kr)이 포스코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 건설한 ‘더샵 하버뷰 Ⅱ’와 더샵 그린에비뉴 아파트 1,560세대에 자사의 헬스케어 서비스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유라클이 2009년부터 송도국제도시 내 포스코건설이 건설한 아파트에 공급한 헬스케어 서비스는 6,500세대에 달한다. 유라클은 오는 2015년까지 2,500세대에 추가로 설치, 약 9,000여 세대에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규모 U헬스케어 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유라클의 U헬스케어 서비스 ‘리본(Rebon)’은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유라클이 공동으로 개발한 예방의학 중심의 건강관리 솔루션이다. 가정에 설치된 리본 서비스를 통해 고객 또는 입주민의 만성질환을 상시 밀착 관리 하는 것이 목적이다.

리본은 홈헬스케어-원격지원-오프라인 관리 3단계 서비스로 제공된다. 가령, 집에 당뇨환자가 있다면 가정에 설치된 헬스케어 측정기기(체성분 분석기, 혈압/혈당기)로 매일 간편하게 당뇨 수치와 건강상태를 측정한다. 누적된 당뇨환자의 건강기록은 리본 상담센터로 전송돼 상담원이 실시간으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유라클은 U헬스케어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패키지를 자체 보유하고 운영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의료 기기제작부터 기기설치 애프터서비스(AS), 의료상담, IT서비스 개발, 의료기관 및 인프라 연계 등으로 토털 의료 서비스 기반을 갖추고 있는 것.

건설업체는 유라클의 U헬스케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의 부가가치를 높여 수익성을 개선하고, 분양가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지자체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라클은 이미 신라호텔과 같은 기업체나 마포구청, 도봉구청 등 공공기관에도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 노하우도 갖췄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