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MS 오피스 365,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 업체들에 공급

2012.08.28 편집부  |  CIO KR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한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가 넥슨유럽(en.nexoneu.com), 액토즈소프트(www.actoz.com), 네오플(www.neople.co.kr) 등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업체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보급됐다. 이들 게임업체들은 기존에 사내 메일 시스템 혹은 글로벌 이메일 호스팅 서비스, 구글 앱스 등을 사용해 왔으나 업무 시스템의 용량 및 속도,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자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를 선택하게 됐다.

넥슨유럽은 유럽 본사와 서울 사무소, 넥슨 한국법인과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한 메일 시스템과 통합 커뮤니케이션 툴이 필요했다. 이에 넥슨유럽은 메일 용량, 속도, 서비스 확장 및 연계 등을 고려해 기존 서비스를 오피스 365 내의 이메일 서비스인 익스체인지 온라인(Exchange Online)으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늘어난 용량과 빨라진 속도로 사용자 만족도는 높이고 비용은 오히려 낮추는 효과를 얻었다.

액토즈소프트의 경우 그 동안 파일을 첨부한 이메일을 통해 고객문의가 이뤄지다 보니 이메일을 통한 해킹시도가 종종 발생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메일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내에서 직접 운영하던 이메일 서버를 오피스 365로 이전했다. 그 결과 이메일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해졌으며, 스팸메일 또한 기존 대비 10%나 줄었다.

구글 앱스를 3년간 사용해 왔던 네오플은 급성장하는 기업의 규모에 맞는 적절한 기술지원이 필요해 오피스 365로 이전한 사례다. 단순한 문서작업과 관련된 서비스를 넘어 전반적인 IT 인프라를 함께 고민할 IT 파트너와 일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선택했다. 특히, 지난 3년간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했던 아웃룩과 오피스의 연계 및 사용편의성이 높은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서비스를 전환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의 강희선 상무는 “손쉽게 메일을 관리하고, 오피스와 협업 도구의 활용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를 고려하고 있다”라며 “단순한 이메일 호스팅서비스와 차원이 다른 무한한 확장 가능성이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도입 고객들이 크게 만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