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운영체제

윈도우 8 : 현재까지 알려진 것

2012.08.09 Jared Newman   |  PCWorld
10월 26일 출시를 앞둔 윈도우 8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컨슈머 프리뷰를 통해 개략적인 모습은 파악됐지만, 아직도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정보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여기서는 최근에 밝혀진 새로운 사실을 정리해 본다.
 
메트로는 필수사항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8에서 과거의 시작 버튼으로 돌아가는 어떤 해킹도 무력화시킬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또한 기존 데스크톱으로 바로 부팅하는 기능도 사라질 것으로 알려졌다. 다시 말해, 윈도우 8을 사용한다면, 기업 환경에서도 새로운 시작 화면에 직면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윈도우 베테랑을 위한 배려
윈도우 8에 대해서 숙련된 윈도우 사용자들에게는 공통된 의문이 있었다. 바로 “우리 같은 사람들을 위한 것은 아무 것도 없는 것인가?”라는 것이다. 이런 윈도우 베테랑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데스크톱용 백업 애플리케이션인 파일 히스토리(File History)를 발표했다. 라이브러리나 데스크톱, 즐겨찾기, 연락처 등에 저장된 파일에 대해 윈도우 8 시스템은 매 시간 또는 일정한 시간 변경 사항을 검색한다. 파일 히스토리는 이런 변경 사항을 전용 또는 외부 스토리지에 저장해 사용자들이 구 버전의 파일을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우 포토 갤러리와 무비 메이커의 새 버전도 발표했다. 무비 메이커는 비디오 안정화, 오디오 파형, 텍스트 효과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포토 갤러리는 비메오와의 공유 기능을 내장했다.

 
윈도우 RT용 오피스 약식 버전
윈도우 RT 태블릿에 제공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일반 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더버지의 보도에 따르면, 오피스 RT는 서드파티 애드인과 매크로, 비주얼 베이직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외에도 소소한 기능들이 다수 사라질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더버지의 보도를 아직 인정하지는 않았지만, 만약 보도가 사실이라면 윈도우 RT 태블릿은 기업 사용자에게는 매력도가 떨어지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시작화면 배경
기존과 같은 윈도우 바탕화면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에서도 다양한 시작화면 패턴을 내장하고 있다. 더버지에 따르면, 기존의 단색 배경 외에도 사이키델릭한 풍경이나 꽃들이 흐르는 배경 등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카드놀이에도 인센티브를” 
윈도우에 내장된 카드놀이와 지뢰찾기는 잠시 일을 멈추고 머리를 식히는 용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들 게임에 투여한 시간에는 아무런 보상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유로게이머의 보도에 따르면, 이들 고전 윈도우 게임은 이제 Xbox 윈도우라는 새로운 기치 아래로 들어가 각각 플레이어의 Xbox 라이브 계정에 성취점을 50점을 준다. 상사의 눈길을 조심하기 바란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