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개발자 /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레드햇 오픈시프트 4.2' 출시··· 서비스 간소화·자동화에 초점

2019.11.07 강옥주  |  CIO KR
레드햇이 7일 서비스 간소화 및 자동화에 초점을 맞춘 쿠버네티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4.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4.2는 쿠버네티스 환경 설정 및 관리를 자동화하는 기능을 통해 개발자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쉽게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래드햇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심층적인 쿠버네티스 전문 지식 없이도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신 버전의 레드햇 코드레디 컨테이너(Red Hat CodeReady Container)는 개발자가 사전 구축한 오픈시프트 환경을 로컬 환경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 컨테이너 개발 툴과 로컬 클러스터를 연결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로컬 환경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준비되면 오픈시프트 환경에 구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쿠버네티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관련 개발자의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메시, 서버리스 실행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CI/CD(지속적 통합/지속적 배포)에 대한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개발자 서비스를 추가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손쉽게 전환
기업은 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포함한 퍼블릭 클라우드와 오픈스택과 같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자동화 방식으로 오픈시프트를 설치할 수 있다. 레드햇은 오픈시프트 클러스터에서 오픈시프트 3를 4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워크로드를 자동화 방식으로 복사할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 툴링을 제공한다. 이밖에 타사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쿠버네티스 에코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컨테이너 스토리지 인터페이스(CSI) 드라이버도 제공한다. 

레드햇은 기업이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를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엄격한 내부 및 규제 보안 표준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하는 환경도 고려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4.2는 민감한 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과 설치 지원을 포함한 인스톨러 향상 기능을 추가했다. 인터넷에 접근할 수 없거나 엄격한 이미지 테스트 정책을 가진 환경에서도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을 구축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