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블로그 | 아기 사진으로 도배된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바꾸는 방법

2012.08.03 Kristin Burnham   |  CIO
당신의 페이스북 뉴스피드가 친구들의 아기 사진들로 가득하다면, 구글 크롬 확장 기능이 이것들을 고양이나 강아지 아니면 음식들 사진들로 바꿔줄 것이다. 아주 조금 귀찮지만 말이다.



연애, 결혼, 출산, 또 출산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들이 어떤 이들에게는 중요한 이벤트지만, 또 어떤 이들에겐 해당 사항이 없는 그저 '남의 일'일 뿐이다.

필자의 많은 친구들이 약혼하고 결혼했다. 이 친구들은 나중에 엄마가 돼서 신생아 앨범과 아이들의 사진을 페이스북에 띄워 놓는다. 필자가 아이 사진을 그렇게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필자 친구들은 현재 이런 일들을 하고 있다. 어떤 친구는 페이스북에 아기 사진이 너무 많이 올라와 페이스북을 끊기도 했다.

아기 사진 올리는 유행을 쫓는 사람이 아니라면, 게다가 페이스북을 끊을 생각이 없다면, 뉴스피드에서 아기 사진들을 삭제하고 이것들을 고양이나 강아지, 또는 음식 사진들을 바꿔주는 언베이비닷미(UnBaby.me)라는 새로운 구글 크롬의 확장 기능을 써보길 권하고 싶다. 언베이비닷미는 부모의 성가신 페이스북 활동을 속속들이 들여다보고 이를 풍자한 블로그인 STFU, 페어런츠(Parents)를 만든 사람이 개발했다.

일단 확장 기능을 다운로드하고 삭제하고 싶은 사진임을 나타내는 당신만의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다. 이를 테면, 엄마나 아빠가 사진을 올릴 때 사용하는 문구 같은 것이다. 이 확장 기능은 ‘너무 귀여워’, ‘출산’같은 문구나 단어와 함께 미리 업로드된다.

이제 귀찮은 아기들의 사진은 자동으로 고양이 사진으로 바뀌겠지만 이 기능은 맞춤 사용도 가능하다. 특정 키워드에 기반한 인스타그램 피드를 추가하거나 또다른 RSS 사진피드를 선택할 수 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새로고침할 때마 새로운 사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크롬 확장 기능은 트위터에서도 잘 작동한다. 그리고 재미있다. 사용자 맞춤 기능 때문에 꼭 아기 사진이 아니더라도 성가신 사진들을 안보이게 할 수도 있다.

*Kristin Burnham는 CIO닷컴 기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